KB손해보험,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KB손해보험,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 개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3.2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모바일 고객패널 추가
향후 4개월간 운영할 예정
29일 KB손해보험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에 참석한 오영택 KB손보 CPC전략부문장 전무(왼쪽 여섯번째)와 KB희망서포터즈 9명이 임명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에 참석한 오영택 KB손해보험 CPC전략부문장 전무(왼쪽 여섯 번째)와 KB희망서포터즈 9명이 임명장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KB희망서포터즈’ 활동은 고객의 소리를 듣고 그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날 열린 발대식과 함께 앞으로 약 4개월간 운영된다.

이번에 16기로 선발된 9명의 패널들은 KB손해보험의 고객접점에서 대 고객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비대면 소통채널인 모바일 고객패널을 추가로 운영한다. 아울러 총 140명의 모바일 고객패널을 통해 모바일 설문조사 방식으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다. 향후 상품, 제도, 서비스 등에 신속하게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0년 간 총 90여명의 고객패널을 운영했으며 이들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만 총 800여건에 달한다. 지난 15기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했고, 다이렉트 앱을 통한 자동차·장기보험 가입 프로세스 점검을 통해 총 50건의 개선 사항을 제안했다.

KB손해보험 CPC전략부문장 오영택 전무는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듣기 위해 모바일 고객패널을 새롭게 시작하게 됐다”며 “16기 고객패널들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안하는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해 실질적 개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