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대한럭비협회와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확대 도입
상태바
OK금융그룹, 대한럭비협회와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확대 도입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3.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 집중 육성
최윤 회장 "올바른 인성 가진 스포츠 리더로 성장토록 지원"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이 대한럭비협회와 손잡고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을 집중 육성하는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나선다.

OK배정장학재단은 대한럭비협회와 함께 운영 중인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도입 고등학교를 기존 휘문고 1곳에서 중앙고, 배재고, 보인고를 포함한 4곳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은 학교 정규 교육과정 시작·종료 전후 약 1시간 동안 아침운동, 체력단련, 영어수업 등을 진행하는 교내 공식 스포츠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럭비선수 출신 외국인 코치진 4명이 각 학교에 배정됐다. 원어민 코치진들은 100% 영어수업을 통해 △캐치·패스 기술 △기초체력 강화 훈련을 비롯한 각종 럭비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과 대한럭비협회는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학교발전기금 명목으로 프로그램 운영비와 각종 기자재·훈련용품 구입비를 후원한다.

아울러 OK배정장학재단은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을 확대해 네트워크를 쌓고 럭비 실력도 함께 겨룰 수 있는 '럭비 아이비리그(가칭)'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 확대가 럭비 인지 스포츠화의 기틀을 다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과정에서 럭비 꿈나무들이 올바른 인성을 가진 스포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