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개발자 300명 채용 예정... 로봇 사업 확장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개발자 300명 채용 예정... 로봇 사업 확장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2.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 성별, 학력, 전공 무관
코딩테스트, 실무진 면접 등 절차
주32시간 근무제 도입, 운영중
주식 보상 프로그램 신규 도입
연봉 20% 사이닝 보너스 지급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올해 상반기 300명 규모의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의 경우 수시 채용, 경력 개발자 공채 등을 통해 약 200여명 규모의 기술 인력을 채용한 바 있다.

이번 채용 분야는 ▲서버와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및 안드로이드 ▲로봇 소프트웨어 ▲데이터분석 ▲인프라 ▲정보보안 ▲QA 등 전체 개발 직군이다.

나이, 성별, 학력, 전공과 관계없이 각 공고에 게시된 자격과 역량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온라인 코딩테스트(또는 사전과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 4단계의 채용 절차를 거쳐야 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자 개별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와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아한형제들 인재 영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복지 혜택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올해부터 주32시간 근무제도를 도입, 운영 중이다. 일과 가정 양립 문화를 실천하고 직원들의 업무 자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성과에 대한 보상 정책도 새로 도입했다. 올해부터 모든 정규직 임직원에게 독일 증시에 상장한 모회사 딜리버리히어로(DH) 주식을 부여하는 '주식 보상 프로그램'을 새로 도입했다.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제도로 1년 만근시마다 주식을 무상 지급한다. 입고된 주식은 개개인이 장기 보유하거나 현금화할 수 있다.

정규직 입사자에게는 근속 2년을 조건으로 기본 연봉의 20%를 사이닝 보너스로 지급하고 있다. 이 밖에 최고의 재택근무 환경을 위해 개인 선택에 따라 고가의 사무용품(허먼밀러 에어론 의자, 퍼시스 모션데스크, LG 5K 모니터) 가운데 하나를 자택으로 발송해 준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영입하고 열린 소통과 공유 문화가 개인의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우아한형제들의 서비스 비전을 도전 의욕 넘치는 개발자들과 함께 성취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