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 개최... 21개 브랜드 참여
상태바
소진공,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 개최... 21개 브랜드 참여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2.02.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프랜차이즈 대상 지정서·엠블럼 수여
가맹점과 상생·협력 활발한 브랜드 홍보
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한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을 개최했다.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은 소진공의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일정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 우수프랜차이즈 인증마크와 함께 각종 연계 혜택 등을 제공해주는 제도다.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가맹본부의 역량을 4개 등급으로 평가해 예비 가맹점주에게 올바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성장동기 부여 및 질적 향상을 위해 2010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이번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Ⅰ·Ⅱ등급으로 지정받은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지정받은 브랜드는 우수프랜차이즈 엠블럼을 소속 가맹점에 부착할 수 있으며,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 등에도 게재할 수 있다.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에 지정된 5개 브랜드는 별도로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받았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시스템이 우수하고, 가맹점과 상생·협력이 활발한 가맹본부가 사회적 신뢰를 얻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브랜드 평가에 그치지 않고 업계전반의 역량과 신뢰향상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