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용산 원효 루미니 11일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용산 원효 루미니 11일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2.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11일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26-14 일원에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로 구성된 단지로 지하 6층~지상 28층, 2개 동으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26~48㎡의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공공임대 75세대 포함), 전용면적 32~40㎡의 오피스텔 96실, 근린생활시설 1~3층으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16일 오피스텔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1일부터 이틀간 오피스텔 당첨자 발표와 정당계약이 이뤄지며, 동시에 도시형생활주택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도시형생활주택의 당첨자 발표는 3월 2일, 정당계약은 3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은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포스트코로나 공간 솔루션'과 주거에 적합한 'Space Saving 가구 솔루션'을 선보인다. ‘포스트코로나 공간 솔루션'으로는 현관의 위생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신발장에 빌트인클리너 옵션을 제공하고, 복도장에 손세정제 등을 사용하기 편리한 공간을 적용했다.

주방은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한 키친라운지 구조로 설계하고, 침실은 벽을허물고 3연동 슬라이딩도어를 통한 멀티라운지 구조를 적용해 코로나로 달라진 생활 환경에 맞춤솔루션을 제안했다. 이 단지는 도보 약 5분 거리에 2호선 용두역, 도보 약 6분 거리에 1호선 제기동역, 도보 약 7분 거리에 청량리역이 있다. 청량리역 상권 및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이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지상 1층~3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인 ‘힐스 에비뉴 청량리 메트로블’이 조성된다. 전 호실이 외부 노출된 특화설계로 선보여 외부에서의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상업시설은 주거시설과 동시 분양될 예정이다.

용산 원효 루미니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용산 원효 루미니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 롯데건설, 역세권 청년 주택 ‘용산 원효 루미니’ 11일 분양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11일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가 일대에 공급하는 ‘용산 원효 루미니’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도심형 주거 브랜드인 ‘루미니’가 적용되는 단지로 전체 752세대 중 민간 공급 물량인 465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가 104번지 외 3필지에 지하 6층~지상 29층 총 752세대와 지상 1~2층, 총 20실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15㎡A 14세대 ▲15㎡B 2세대 ▲33㎡188세대 ▲43㎡A 216세대 ▲43㎡B 45세대 등 5개 주택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역세권 청년 주택으로 대중교통 중심 역세권에 20∙30세대에게 주택 공급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협력하여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에 임차 연령인 청년 세대에 걸맞은 주거 서비스와 1·2인 가구의 감성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외관 설계가 적용됐으며, 복층 설계(전용면적 15A·15B), 공용화된 공간에서 개인적 공간 외에 거실 등을 공유하는 셰어하우스를 비롯해 소형 주택에 맞춘 특화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민간임대 465세대는 서울 도심권 인근 시세 대비 60%~70% 수준이며 저금리 보증금 대출이 가능해 경쟁력을 갖춘 임대가로 임차인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상 3층에는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이 설계되며, 단지 내 최상층에 설계된 스카이브릿지 라운지를 통해 남산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스카이브릿지 공간에는 도서관,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입주민의 편의를 높일 커뮤니티 시설로는 헬스장,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투시도. 사진=에이스건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투시도. 사진=에이스건설

◆ 에이스건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3월 분양

에이스건설은 3월 중 경기 고양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수개발이 위탁해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택지지구 도시지원 5-1블록(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379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지하 5층~지상 8층 연면적 약 46,330.16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 벨트에 공급되는 3호선 지축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인근에 GTX-A노선 개발이 추진 중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어 지축·삼송지구의 수혜가 예상되며, 서울 은평뉴타운과의 거리도 가깝다. 여기에 3기 신도시로 조성 중인 창릉신도시 개발까지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 질 전망이다. 또한 북한산과 창릉천을 품고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도 기대되며, 주변에 마련된 쇼핑문화시설들도 다양하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연신내역·종로3가역·신사역·고속터미널역 등 서울 주요지역 및 대화역 등 일산 지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1·2자유로 등이 가깝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