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3월, '힐스테이트 구리역' 2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3월, '힐스테이트 구리역' 2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2.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투시도. 사진=투시도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투시도. 사진=투시도

에이스건설은 3월 중 경기 고양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수개발이 위탁해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택지지구 도시지원 5-1블록(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379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지하 5층~지상 8층 연면적 약 46,330.16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 벨트에 공급되는 3호선 지축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인근에 GTX-A노선 개발이 추진 중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어 지축·삼송지구의 수혜가 예상되며, 서울 은평뉴타운과의 거리도 가깝다. 여기에 3기 신도시로 조성 중인 창릉신도시 개발까지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 질 전망이다. 또한 북한산과 창릉천을 품고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도 기대되며, 주변에 마련된 쇼핑문화시설들도 다양하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연신내역·종로3가역·신사역·고속터미널역 등 서울 주요지역 및 대화역 등 일산 지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1·2자유로 등이 가깝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물류 및 벤처형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지하층에 드라이브인(Drive-in)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적용해 물류 운반 차량의 내부 이동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지하층 1.2ton/㎡, 지상층 1ton/㎡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바닥 설계를 통해 안전성을 더한다. 지상 1층에는 화물 전용데크(하역장)를 설치하고, 5톤 대형 화물엘리베이터가 설비되어 물류 이동의 편의성도 높였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트렌디한 설계와 다양한 면적구성으로 벤처기업 등 소규모 사무실부터 대형 사무실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고, 층고 역시 3.85m부터 최대 6.5m로 제공해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주차장은 법정대비 약 260.93%로 넉넉한 주차대수를 확보했다.

다양한 세제혜택도 주목된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입주업체에 한해 취등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되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가의 70~80%까지 잔금대출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구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구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구리역’ 2월 분양 예정

현대건설은 2월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532번지 일원에 수택1지구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구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구리역은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65세대 규모로 이 중 250세대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74세대 △59㎡B 18세대 △59㎡C 7세대 △74㎡A 110세대 △74㎡B 17세대 △84㎡A 24세대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구리역은 경의중앙선 구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노선을 이용해 용산, 공덕, 홍대입구, 디지털미디어시티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며, KTX 청량리역이 가까워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로는 롯데백화점 구리점, CGV 구리, 구리전통시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아울렛 구리점, 롯데마트 구리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가깝다. 교육 환경으로는 구리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인창중, 인창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구리시인창도서관, 구리시교문도서관, 학원가 등도 가깝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조감도. 사진=일신건영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조감도. 사진=일신건영

◆ 일신건영,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2월 분양

일신건영이 2월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전용 59~84㎡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도보권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서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을 조성하고,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인 YBM영어교실, YBM키즈카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