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와 MOU 체결
상태바
하나은행,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와 MOU 체결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2.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사업 파트너십
효율적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인 세나클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세나클소프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규 개원의를 위한 상시적인 공동 마케팅 △EMR, PH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 추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세나클소프트에 2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세나클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EMR(Electronic Medical Record·전자의무기록)은 기존 편의성과 기능성을 뛰어넘은 것으로 평가된다”며 “세나클소프트는 향후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사업의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개인의 효율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세나클소프트는 의원급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EM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오름차트'를 통해 접수, 진료, 검사, 수납, 서류발급 등 기본적인 EMR 기능은 물론이고 병원 운영에 필요한 사전 심사엔진, 진료대기화면 등이 통합된 올인원 형태의 병원정보시스템을 제공한다.

한편, 하나은행은 헬스케어 업종 외에도 핀테크, 에듀테크, MZ세대 플랫폼, 부동산, 데이터 등 투자 및 업무제휴 분야를 대폭 확대 중으로 이종 업종간의 결합을 통해 개방형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과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 육성과 지원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지속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