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삼성디지털시티지점 개점... "디지털 기술 테스트베드 역할 수행"
상태바
농협은행 삼성디지털시티지점 개점... "디지털 기술 테스트베드 역할 수행"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2.0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준학 행장 "고객 중심 '초혁신 디지털 뱅크' 초석 될 것"
8일 수원시 영통구 삼성디지털시티에서 열린 NH농협은행 삼성디지털시티지점 개점식에서 권준학(오른쪽 세번째) NH농협은행장, 강봉구(왼쪽 두번째)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 등 내외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8일 수원시 영통구 삼성디지털시티에서 열린 NH농협은행 삼성디지털시티지점 개점식에서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 세번째),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왼쪽 두 번째) 등 내외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 디지털 은행업무 신기술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할 삼성디지털시티지점을 개점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지점에는 삼성금융정보와 상품 콘텐츠가 송출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정맥인증으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손하나로 서비스', 업무 시간 외에도 환전할 수 있는 외화 자동화기기(ATM) 등이 설치됐다.

프라이빗뱅커(PB)를 비롯한 금융 전문인력이 상주하며 화상으로 투자, 부동산, 세무 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일대일 화상상담실도 비치됐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삼성디지털시티지점의 개점은 미래를 선도하는 고객 중심 '초혁신 디지털 뱅크'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와 함께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미래를 선도할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