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캉스부터 캠핑까지, 여의도서 여름휴가를~
상태바
몰캉스부터 캠핑까지, 여의도서 여름휴가를~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7.08.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C몰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도심을 떠나 휴양지에서의 여유를 즐기기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멀리 떠날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몰캉스(몰+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등 가까운 도심에서 즐기는 피서가 대안이 되고 있다. 

실제로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7년 하계휴가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민 중 절반 가량(48%)이 여름휴가를 가지 않을 계획이거나 가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이들은 '여가 시간 및 마음의 여유가 없다'는 것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이처럼 아직까지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했거나 업무와 육아에 치여 멀리 떠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몰캉스와 호캉스부터 수영장, 캠핑장, 아쿠아리움까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여의도의 휴가지를 소개한다.

IFC몰 디저트존

해외 디저트 맛집 탐방부터 VR게임까지! 몰캉스 명소 IFC몰

여의도 복합쇼핑문화공간 IFC몰은 쇼핑은 물론이고 영화(CGV), 독서(영풍문고), 외식까지 함께할 수 있는 110여 개의 브랜드가 가득한 여의도 몰캉스 명소다. 최근 L1층에 미국, 홍콩, 오사카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신규 디저트 매장을 모은 ‘디저트존’을 오픈해 눈길을 끈다. 

총 9개 브랜드 매장으로 구성된 디저트존에는 오사카의 명물 디저트인 '홉슈크림'과 홍콩의 유명 망고디저트 '허유산' 등 해외 여행객들이 빼놓지 않고 찾는 전 세계의 인기 디저트를 한 곳에서 맛 볼 수 있다. 

IFC몰 L3층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와 어른들을 위한 무료 게임 체험공간인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전'도 진행 중이다. 체험전에서는 대전 격투, 스포츠, 어드벤처 등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인기 콘솔게임과 가상현실 게임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다. 8월 2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콘래드서울 루프톱바 '버티고'

루프톱바에서 누리는 여름밤의 낭만, 콘래드서울

시원한 실내에서 몰링을 즐겼다면 저녁에는 IFC몰과 연결된 특급호텔 콘래드서울에서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겨보자. 콘래드서울 9층에는 지난 여름 첫 선을 보인 이후 여의도의 핫 플레이스가 된 루프톱바 '버티고'가 있다. 버티고는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탁 트인 개방감과 아름다운 야경, 라이브 밴드의 감각적인 음악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바캉스 시즌을 맞아 한강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뷔페, 호텔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7만원 상당의 호텔 이용권이 포함된 '스테이 칠(Stay Chill)'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은 자연채광을 통해 야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실내 수영장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의도공원 한강여름캠핑장

도심에서도 물놀이와 캠핑이 가능하다? 한강여름수영장 & 캠핑장

여의도에서는 물놀이와 캠핑 등 어린 자녀와 함께 특별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서울시는 21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8월 20일까지 11개의 한강공원에서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진행 중이다. 

여의도한강공원 내 마련된 '한강여름수영장'은 한강몽땅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매년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는 도심 속 물놀이 명소다. 성인기준 1만원도 넘지 않는 저렴한 이용료로 마음껏 수영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수영장: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만 6세 미만 무료) 

시원한 한강바람을 맞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한강여름캠핑장'도 8월 20일까지 운영 중이다. 여의도 한강여름캠핑장은 총 200동의 텐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자연학습장 등 아이들을 위한 체험거리도 풍부해서 가족 단위 휴가객들에게 인기다. 

환화 아쿠아플라넷63

신비한 바닷 속도 탐험하고, 핑크퐁도 만나자! 아쿠아플라넷63

신비한 수중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한화 아쿠아플라넷63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출력해 오전 11시까지 현장 예매를 하는 고객에게 8월 31일까지 조조할인을 시행하고 있다.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 고객에게 인기 캐릭터 핑크퐁 부채를 무료로 제공하며 어린이 종합권을 구매 시 핑크퐁 스티커 놀이북을 선착순 증정한다. 8월 11일에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탈인형, 튼튼선생님에게 상어가족 율동을 배울 수 있는 '핑크퐁 플레이 타임'을 진행한다.

[사진=모두별커뮤니케이션즈]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