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2022년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2022년 스타트업 모집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2.0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이노베이션·인큐베이션·글로벌 등 81개사 선발
디지털 신사업 및 플랫폼 역량 강화...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신한금융그룹은 7일부터 한 달간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신한금융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7일부터 한 달간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신한금융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7일부터 한 달간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인 ‘Triple-K Project’ 의 일환으로 서울·인천·제주 등 전국 단위에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만들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과 인천 2개 지역에서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이번 모집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36개)’, ‘인큐베이션(25개)’, ‘글로벌(20개)’ 등 3개 트랙에서 총 81개사를 선발한다.

특히, 신한금융과 KT는 지난해 9월 맺은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선발한 스타트업과 디지털 신사업 및 플랫폼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업무용 공간 무상 임차 ▲전용펀드 투자 ▲사업 컨설팅 ▲통합 IR 및 오픈 이노베이션의 참여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모집에 K-유니콘으로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