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밸런타인데이 특수 겨냥'... 유통街, 할인 이벤트 봇물
상태바
'올림픽·밸런타인데이 특수 겨냥'... 유통街, 할인 이벤트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0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대형 TV·간편식 등 할인 판매
다이소, '2022 봄봄 시리즈' 60여 상품 출시
SSG닷컴, '노이하우스' 초콜렛 150개 한정 판매
갤러리아百, '제이콥앤코·글랜피딕' 협업 스토어
이마트 성수점 TV 매장. 사진= 이마트
이마트 성수점 TV 매장. 사진= 이마트

유통업계가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밸런타인데이 특수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마트는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맞이해 프리미엄 TV, 간편 먹거리 중심의 할인 행사를 3일부터 16일까지 2주 간 진행한다. 

지난해 도쿄 올림픽 당시에도 개막일부터 2주 간 이마트 TV 매출이 9.2% 늘었으며, 특히 대형 스크린 수요가 증가하면서 75인치 이상 대형TV 매출은 2배 뛰었다. 간편식과 주류 수요도 늘어 생선회(45%), 튀김류(36%), 피코크 냉장편의식(11.1%), 피코크 냉장디저트(25.5%), 맥주(18.6%), 와인(12.4%) 등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이에 이마트는 '삼성·LG 프리미엄TV 페스타'를 열고 '삼성 QLED TV(65·75·85인치)', 'LG 올레드 TV(55·65·77인치)' 등 주요 프리미엄 TV를 연중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집관족'이 늘어난 현상을 반영해 증정 행사 등 고객 혜택도 강화했다. 이마트앱 회원을 대상으로 TV 구매 합산액이 200·300만원 이상일 시, 2·3만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고 행사카드로 TV를 결제할 시, 최대 20만원의 추가 할인 및 최대 80만원의 신세계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를 즐기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과일, 간편식, 간식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우선 제철 딸기 10여종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2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키친델리(즉석조리) 코너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레스토랑’ 콘셉트로 튀김, 구이, 초밥 등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20% 할인한다. 여기 더해 20여종의 피코크 인기 간편식과 간식도 행사카드 결제시 20~40% 할인한다.

봄봄 시리즈 제품 모음. 사진= 아성다이소
봄봄 시리즈 제품 모음.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는 다가오는 봄을 앞두고 벚꽃을 주요 테마로 기획한 '2022 봄봄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봄봄 시리즈'는 '봄의 첫 페이지'를 주제로 클래식한 벚꽃의 디자인과 '메리골드, 물망초, 케모마일'에서 색감을 활용한 상품을 구성했고, 인테리어용품, 주방·욕실용품, 팬시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액세사리와 포장용품 등을 기획했다. 액사사리는 반지, 귀걸이, 머리핀 등을 판매한다. 포장용품은 주로 쇼핑백을 마련했다. 쇼핑백의 사이즈와 디자인이 다양해 구매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면된다.

다이소 관계자는 "2017년 처음 출시한 '봄봄 시리즈'는 고객님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으로 매년 봄과 함께 찾아뵙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시그니쳐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스타벅스 시즌 상품을 온라인 단독 판매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초콜릿부터 명품, 잡화에 이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연달아 진행한다.

먼저, SSG닷컴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초콜릿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3일부터 온라인 판매에 본격 돌입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60년 전통의 벨기에 프리미엄 브랜드 '노이하우스'의 히스토리 콜렉션을 이날 오전 9시부터 15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길리안 ▲벨지안 ▲고디바 등 수입 브랜드 초콜릿을 2개 이상 구매하면 2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같은 날부터 진행되며, 일부 품목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이와 함께, 14일까지 인기 제과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몰과 새벽배송몰에서 판매하는 롯데제과, 네슬레, 매일유업, 한국마즈 등 9개 회사의 상품은 브랜드별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즉시 할인 또는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더불어 SSG닷컴은 4일 오전 7시부터 스타벅스 밸런타인데이 시즌 상품 '러브어스(Love us, earth) 초콜릿포켓백'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동시 출시하고, 6,000개 한정 수량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밸런타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명품, 잡화 등을 한데 모은 'Gift For Love Week' 행사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연다.

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명품, 잡화, 쥬얼리 등의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 3종 세트'를 발급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최대 할인 금액은 7만원이다.

아울러,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찌 재키 1961 스몰 백', '아이폰 13프로'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가능한 경품은 구매 금액에 따라 다르며, 자세한 정보는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스트로노미아 솔라 컨스텔레이션' 시계.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아스트로노미아 솔라 컨스텔레이션' 시계.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미국 럭셔리 주얼리&워치 브랜드 '제이콥앤코'와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전문 브랜드 '글렌피딕'이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쇼핑 공간과 바(BAR) 공간을 한자리에 모은 라운지형 콘셉트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제이콥앤코의 '아스트로노미아 솔라 컨스텔레이션' 시계가 있다. 해당 제품은 천체시계 콘셉트의 제이콥앤코 대표 컬렉션으로, 시계 다이얼 안에 태양계 8개 행성(▲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을 끊임없이 회전하는 각기 다른 색상의 스톤으로 형상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시계 제품 외에도 이번 팝업에서는 ▲글렌피딕 21년 그랑 제네르바 ▲글렌피딕 23년 그랑 크루 ▲글렌피딕 26년 그랑 코룬 등 최고급 위스키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