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막바지 설 선물세트 판매 총력... 다양한 구성 눈길
상태바
유통街, 막바지 설 선물세트 판매 총력... 다양한 구성 눈길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1.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이색 선물세트 '곶감' 인기
이마트, 저탄소·유기농 제품 30종 확대
롯데百, '바로배송' 설 연휴 직전까지 진행
현대百, '핸드캐리' 고객 겨냥 제품 할인
롯데免, 자원낭비 줄이고 편한 '모바일카드'
쿠팡 C. 에비뉴서 럭셔리 뷰티 선물 기획전
페르노리카, 다양한 위스키 선물세트 선봬
아이파크몰, 설빔 대비한 패션·리빙 이벤트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롯데마트 상주 왕곶감 세트, 이마트 저탄소인증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 롯데면세점 모바일카드, 롯데백화점 바로배송. 사진= 각사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롯데마트 상주 왕곶감 세트, 이마트 저탄소인증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 롯데면세점 모바일카드, 롯데백화점 바로배송. 사진= 각사

유통업계가 곧 다가올 설 명절을 앞두고 막바지 선물세트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인기 먹거리부터 친환경, 설빔 등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내놓으며 고객의 눈길을 잡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색선물세트로 주목받고 있는 곶감을 판매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 명절에는 농·축·수산물 선물 허용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되면서 주로 10만원대인 '곶감세트'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실제로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2021년 12월9일~1월19일) 곶감 선물세트의 매출은 67% 전년 보다 증가했고, 20일부터 시작한 본 판매 기간(1월20일~24일)에도 53% 신장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마트는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기념한 '호랑이도 감탄한 곶감세트'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먼저, 국내 곶감 최대 산지인 상주에서 가져온 '호랑이도 감탄한 상주 왕 곶감세트(상주곶감32入)'는 개당 중량이 55g 이상의 큰 곶감만을 엄선했다. 두 번째 상품은 와인과 잘 어울리고 핑거푸드로 활용할 수 있는 '호랑이도 감탄한 크림치즈와 호두 품은 곶감세트(상주곶감 12入, 크림치즈호두 곶감 2팩)'이다. 정성스럽게 말린 곶감 속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고소한 호두를 넣어, 곶감 본연의 단 맛과 크림치즈와 호두의 고소함을 맛볼 수 있다. 

이마트는 올해 설 저탄소 샤인머스캣, 저탄소 천혜향 혼합세트, 유기농 참기름세트를 개발하는 등 저탄소 및 유기농 세트 수를 약 30종으로 확대했다. 이는 작년에 비해 약 30%이상 증가한 수치다. 실제로, 올해 선물세트 기간(2021년 12월16일~2022년 1월24일) 전년 동기간 대비 저탄소 등 올가닉 신선 선물세트 전체 매출이 42.8% 가량 신장했다.

이마트 윤샘이 올가닉 바이어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지속가능성과 환경을 우선하는 '가치소비'가 확대되면서 저탄소, 유기농 세트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가치소비 활동에 동참,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명절 연휴 직전까지 선물 세트를 당일 배송해주는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바로 배송'은 명절 선물 세트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점포 기준 반경 5km 이내 주소지로 3시간 안에 상품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당일 배송해주는 롯데백화점의 명절 전용 배송 서비스다. 2020년 추석때 본점에 선도입한 후, 지난해 설부터는 수도권 전점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이 설 명절을 앞두고 종이 연하장 대신 자원 낭비를 줄이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12월 연말연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카드'를 선보였다. 모바일 카드는 총 2종으로 하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고객이 메시지를 작성하여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했고, 하나는 롯데면세점 모델인 방탄소년단 이미지를 활용해 'Dear my beloved one' 메시지와 함께 전달되는 영상 카드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롯데면세점 SNS 공식 계정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핸드캐리 선물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핸드캐리 선물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31일까지 선물세트를 직접 들고가는 '핸드캐리' 고객들을 겨냥해 꽃·와인·과일 등 설 선물세트 140여 종을 10~30%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요 상품은 '꽃다발·과일 혼합세트', '꽃 바구니·로제 와인 세트', '현대 건강버섯 혼합세트'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6개 점포(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에서 설 연휴 첫날인 31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당일 바로 배송을 해주는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점포별 반경 5km 내에서 배송받는 고객이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저녁에 바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설 선물세트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배송을 진행하고, 5만원 미만으로 구매한 고객들은 5,000원을 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설 전날 휴점하는 무역센터점 등 전국 10개 점포(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더현대 서울)는 설 연휴 전날인 30일까지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럭셔리 뷰티 선물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럭셔리 뷰티 선물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의 프리미엄 브랜드관 C.에비뉴가 설을 맞아 '럭셔리 뷰티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 C.에비뉴 선물 기획전은 2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설화수 ▲에스티로더 ▲헤라 ▲프리메라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오리진스 ▲랩시리즈 ▲맥 ▲아베다 ▲달팡 ▲록시땅 ▲비디비치 등을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다.

C.에비뉴는 기획전 동안 '베스트 추천 탑 아이템'을 선정해 특별 혜택으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론 설화수 에센셜 컴포트 데일리 루틴 세트(자음2종), 랩시리즈 데일리 레스큐 워터 로션 200ml, 헤라 에이지어웨이 콜라제닉 3종 세트, 비디비치 하이드라히알루론7 3종 스페셜세트 등이 있다.

또한, 가격에 따라 선물을 고르는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가격대별 기프트' 카테고리를 준비했다. '가격대별 기프트' 카테고리를 통해 5만원 이하, 5~10만원,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별로 상품을 선택해서 쇼핑할 수 있다.

남성용 뷰티 선물로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남자선물 추천! 맨즈케어' 테마관도 마련했다. 설을 맞이해 여성 고객 중 남편과 아버지, 오빠, 남동생의 뷰티 선물을 고민중이라면 C.에비뉴가 추천을 도와준다.

발렌타인 설 선물세트 10종. 사진= 페르노리카
발렌타인 설 선물세트 10종. 사진= 페르노리카

페르노리카는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마스터 블렌더의 정교한 블렌딩이 돋보이는 최고급 블렌디드 위스키부터 현대적인 예술성이 돋보이는 럭셔리 위스키, 개성과 스타일리시함이 넘치는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발렌타인은 발렌타인 마스터스부터 12년, 17년, 21년과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18년까지 총 10종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로얄살루트(Royal Salute)는 동양의 새해 문화를 컨템포러리 아트로 재해석해 선물의 품격을 높인 '로얄살루트 21년 셀러브레이션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은 더 글렌리벳 15년, 12년, 파운더스 리저브의 3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시바스 리갈도 2022년 설을 맞이해 새로운 선물 패키지를 준비했다. 시바스 리갈 최초의 코냑 캐스크 피니시 제품인 '시바스 리갈 XV 골드'는 성공의 기쁨을 나누는 축배의 의미로 스타일리시한 골드빛 보틀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봄 빛, 설빔' 선물전 이미지. 사진= HDC아이파크몰
'봄 빛, 설빔' 선물전 이미지. 사진=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은 '봄 빛 설빔' 선물전을 연다. 다양한 할인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로, 캐주얼, 키즈, 잡화, 리빙, F&B 등 폭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에서는 10~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미즈노에서는 슈즈&의류를 최대 30%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 실용적인 설빔 추천 이벤트로 레노마셔츠, 카운테스마라, 닥스편집샵, 올젠에서는 셔츠와 타이 선물세트 상품이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추천 설 선물 대전으로 시코르에서 스킨, 헤어케어 기획세트, 설 선물 세트가 20% 특가 판매되며 루이까또즈, 아테스토니, 헤지스 스카프와 장갑이 20~40%, 텐디, 미소페, 소다, 세라, 엘칸토 남성화와 여성화가 최대 50% 할인 판매 된다. 

이와 함께 여성의류 특가전도 함께 진행 된다. 패션파크 4층에서는 JJ지고트, SI, 요이츠, 쉬즈미스, 캐리스노트, 트리아나의 아우터 상품을 전 품목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으며, 리스트, 숲, 비즈트인뉴욕, W9 에서도 전 품목 1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