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끌어안는 NH투자증권...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승부수'
상태바
MZ세대 끌어안는 NH투자증권...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승부수'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1.25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 자체 메타버스 ISO 버전 출시
온라인 게임식 아바타 기능 탑재
3달 만에 프리미엄 회원 7만명 증가
160만 구독자 삼프로TV 제휴 컨텐츠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이 6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 집무실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2022년 Leaders Conference'의 발표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이 6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 집무실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2022년 Leaders Conference'의 발표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이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메타버스 마케팅으로 분주하다. NH투자증권은 최근 업계 최초로 자체 메타버스 앱을 출시하는 등 두각을 보이고 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주요 증권사 사이에선 M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마케팅이 한창이다. 증권사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가상 영업점을 열거나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면서 MZ세대 등 잠재 고객 선점에 나서고 있다. 

이 가운데 NH투자증권은 지난 11일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NH투자증권 메타버스'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리뉴얼하고 iOS 버전을 출시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메타버스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NH투자증권 메타버스는 나무(NAMUH) 프리미엄 서비스 중 하나로 모바일 증권 '나무'의 나무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하고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NH투자증권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MZ세대 고객에게 새로운 투자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간 소통이 가능한 투자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NH투자증권 사옥 외관 △NH투자증권 사옥 내부(로비와 콘퍼런스홀) △여의도 한강공원 등 실제 공간을 흡사하게 재현한 NH투자증권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콘퍼런스 홀 좌우에 배치된 키오스크에서는 고객 편의에 맞는 다양한 MTS서비스로 연동이 이뤄지며 '중개형ISA 계좌 개설'과 '해외주식 현재가 조회'를 할 수 있다. 로비에서 계단을 통해 콘퍼런스 홀로 올라가면 NH투자증권과 16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삼프로TV'가 공동 제작한 '메타버스 on Air'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메타버스 On Air는 급변하는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메타버스·NFT·블록체인 강의 등 유용한 정보제공에도 주력하고 있다. 관련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와 전문가들의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사옥 외부로 나오면 여의도 한강 공원이 재현돼 있다. 여러 군데 놓여 있는 킥보드로 자유롭게 옮겨 타거나 걷거나 뛰면서 산책할 수도 있다. 기본 제공되는 캐시로 아이템을 구매해 나만의 아바타꾸미기가 가능하다. 이는 MZ세대들에게 친숙한 온라인 게임과 유사한 환경이다.

NH투자증권 메타버스 서비스 화면.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메타버스 서비스 화면.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메타버스는 향후 투자, 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스타 PB의 투자철학을 접목한 AI투자 상담,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기술접목 등을 통해 본격적인 메타버스 투자 플랫폼으로의 진화해나갈 예정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메타버스 앱 출시 3달만에 가입자가 7만명을 넘어서는 등 나무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시장의 호평에 힘 입어 나무 프리미엄 무료 구독 기간을 3개월 연장, 오는 3월 말까지 나무 고객이라면 누구나 나무프리미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증권 나무앱에서 해당 메뉴를 클릭해 구독 신청을 하면 된다. 

무료 구독기간 연장과 함께 MY 멤버십의 싹(SSAC)포인트 이벤트도 계속된다. '싹포인트'는 증권사 최초 콘텐츠 구독과 서비스 참여를 통해 적립되는 월 단위 멤버십 포인트다. 매달 등급(Olive· Green·Red)별로 새로운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현재 등급별로 추첨을 통해 △커피 △피자 상품권 △갤럭시워치4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NH투자증권은 메타버스 iOS앱 출시를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 본인 아바타로 접속해 인증샷을 촬영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도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