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新양주 모아엘가 니케, 더샵 리듬시티 2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新양주 모아엘가 니케, 더샵 리듬시티 2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1.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 조감도. 사진=모아주택산업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 조감도. 사진=모아주택산업

모아주택산업은 2월 중 양주시 백석읍 일대에 '新양주 모아엘가 니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서부권에 10년 만에 나오는 브랜드 아파트이자, 서부권 백석주거벨트 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는 양주시 백석읍 홍죽리 산 1-12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3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7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 수는 ▲59㎡ 168세대 ▲72㎡ 76세대 ▲84㎡A 109세대 ▲84㎡B 217세대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가 조성되는 백석읍 일대는 한동안 침체되어 있던 양주시 서부권 주거개발의 중심지로 기대를 받고 있는 곳이다. 실제 백석읍 일대는 백석신도시 개발이 예정돼 있고, 이를 중심으로는 인근의 광석지구(예정) 백석구도심을 잇는 백석주거벨트 개발도 추진되고 있다. 여기에 주변에는 경기북부 스마트산업 벨트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은남일반산업단지의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일대에는 홍죽산업단지 등도 자리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도 예상된다. 인근에는 도로망 확충 등의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다.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는 이처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서부권 백석읍 일대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우수한 주거여건과 풍부한 미래가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편으로는 98번 국지도와 3번 국도 등을 통해 의정부역과 양주 도심으로 약 30분 내에 진입이 가능해 이들 지역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여기에 39번 국지도 확장, 1호선 양주역 등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 시설로는 연곡초, 가납초 등이 주변에 있고, 양주문화예술회관, 백석생활체육공원, 홍죽산단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이 밖에 단지는 바로 옆에 홍죽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고 서부권 핵심 경제중심지로 주목받는 은남산업단지도 인근에 자리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단지는 백석읍 내 최고층인 23층으로 설계됐다. 독립적인 단지 배치로 주거 쾌적성을 더했으며, 세대 내부는 4베이 위주로 설계돼 통풍과 일조가 우수하며,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풍부하게 배치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피트니스와 도서관 등 백석 최초의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여기에 중앙광장, 테마쉼터, 커뮤니티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다채로운 조경설계도 계획해 입주민의 주거생활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 포스코건설, ‘더샵 리듬시티’ 2월 분양

포스코건설은 의정부 ‘더샵 리듬시티’를 오는 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1블록에 위치해 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총 5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60㎡A 116세대 ▲60㎡B 25세대 ▲84㎡A 277세대 ▲84㎡B 44세대 ▲84㎡C 74세대로 구성돼 있다.

의정부 리듬시티 프로젝트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으로 K-POP클러스터(예정), 대규모 점포 개발(예정), 4차 산업육성단지(예정) 등이 조성되고 있다.

리듬시티는 또 주변의 법조타운(예정)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교통편으로는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용이하다.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건설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도 계획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초등학교가 인근에 건립될 예정이다.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북카페, 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을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호반써밋 그랜빌2차 투시도. 사진=호반건설
호반써밋 그랜빌2차 투시도. 사진=호반건설

◆ 호반건설, '호반써밋그랜빌Ⅱ' 2월 분양

호반건설은 경기 오산시 오산세교2지구 A1블록에서 '호반써밋그랜빌Ⅱ'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4개 동, 전용 84㎡·111㎡, 총 897가구 규모다. 단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오산세교지구에 위치해 공원과 편의시설, 기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으며, 바로 앞에 학교 용지가 2곳 계획돼 있다.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과 근접하며 동탄신도시를 연결하는 필봉터널도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