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지점서 얼굴인증 서비스 플랫폼 구축 추진
상태바
하나은행, 지점서 얼굴인증 서비스 플랫폼 구축 추진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1.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서 다양한 이용서비스 가능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메사쿠어컴퍼니(대표이사 이지훈), ㈜슈프리마(대표이사 김한철), ㈜시큐센(대표이사 이정주)과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임영호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사진왼쪽에서 두번째)은 이지훈 ㈜메사쿠어컴퍼니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첫번째), 김한철 ㈜슈프리마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세번째), 이정주 ㈜시큐센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네번째)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하나은행 제공
협약식에 참석한 임영호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사진왼쪽에서 두번째)은 이지훈 ㈜메사쿠어컴퍼니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첫번째), 김한철 ㈜슈프리마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세번째), 이정주 ㈜시큐센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네번째)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지점서 ‘얼굴인증’ 활용 기반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메사쿠어컴퍼니, 슈프리마, 시큐센과 얼굴 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과 파트너사가 얼굴 인증 기술과 관련 인프라를 활용, 온라인에서만 주로 이용하던 인증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사쿠어컴퍼니는 하나은행에서 전략적 투자 중인 얼굴인식 기술 보유 회사고 슈프리마는 바이오 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한 통합보안 전문기업이다. 시큐센은 바이오 인증 전자서명 기술 전문기업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3개사와 함께 국내 편의점의 무인 출입 시스템과 아이티센그룹의 얼굴 인증 기반 출입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하나은행에 등록된 얼굴 인증 정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출입, 무인결제 등 다양한 이용자 관리 서비스가 한꺼번에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