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오픈
상태바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오픈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1.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출 분석·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사진=롯데카드 제공
사진=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자산매니저'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는 고객 자산과 지출 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고객 소비패턴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 두 가지 카테고리로 손쉽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자산관리는 ▲계좌, 예금·투자·연금·보험·대출·카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내 자산' ▲카드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지출내역'으로 구성된다. 내 자산과 지출내역에서는 월·주간 변동 사항, 소비 패턴 분석, 고객 연령·성에 따른 또래 그룹과의 비교 등 맞춤형 분석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를 찾아주는 '카드 추천 서비스' ▲고객이 보유한 보험 상품의 혜택을 진단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여러 대출 상품의 금리를 조회·비교할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로 구성됐다.

이 밖에 자산매니저 메인화면 내 피드를 통해서도 고객의 소비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상품 월납일, 만기일, 수익률 등을 안내해주는 '케어 서비스' ▲고객 거주지 주변 선호 가맹점을 추천해주는 '우리동네베스트' ▲주 소비 업종의 3개월간 사용액 변화를 알려주는 '지출변화분석' 등으로 고객의 현명한 소비를 돕는다.

롯데카드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자산매니저 가입 후 자산을 2개 이상 연동하고 이벤트 응모 신청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자산매니저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 2000포인트를 제공해 주고 미션 리워드와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스타벅스 쿠폰과 엘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향후 자산매니저를 통해 금융상품 외에도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