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브이, 우수 기술·기능 인력 양성 기여
상태바
울트라브이, 우수 기술·기능 인력 양성 기여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2.01.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교육 훈련 공로, 고용노동부장관 감사패 받아
울트라브이가 직업교육훈련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울트라브이
울트라브이가 직업교육훈련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울트라브이

울트라브이 권한진 대표가 학생들의 취업 연계와 경쟁력 강화 등 직업발전 훈련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울트라브이는 지난 2020년부터 은평메디텍고와 산학 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협약을 맺고 꾸준히 취업연계와 졸업 후 현장적응력 제고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산학 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은 독일·스위스의 도제식 현장 교육을 우리 현실에 맞게 도입한 고교 재학생 단계의 일·학습 병행사업이다. 실무 중심의 기능 인재를 양성하고, 보다 많은 현장실습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은 졸업 후 구직기간 단축, 취업 후 직무 만족도 향상, 현장 적응력 제고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기업 측에서는 우수한 기술·기능인력 확보, 경쟁력 강화가 가능하다.

울트라브이는 ‘기업 발전의 핵심은 우수인력 확보’라는 회사 방침에 따라 국내뿐만 아니라 수출입 산업 전문 인재개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감사패를 수상하게 됐다.

울트라브이 권한진 대표는 “산학 협력을 통해 기업은 우수한 기술·기능인력 확보, 경쟁력 강화가 가능하며 국가적으로는 핵심 분야 산업 인력 확충, 청년 고용률 제고를 계획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대표로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및 직업교육훈련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