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친환경 다 잡았다'... 식품업계, 설 명절 선물 줄줄이
상태바
'실속·친환경 다 잡았다'... 식품업계, 설 명절 선물 줄줄이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2.01.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우리팜·재래김 '설 선물세트' 출시
동원, 고단백·저나트륨·친환경 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홈푸드,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한우 세트 내놔
hy 프레딧, 설 선물세트 기획전... 최대 50% 할인

식품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가성비 끝판왕의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을 마련했다. 더불어 선물세트 포장의 친환경 요소를 더해 제품을 내놨다.

청정원 선물세트. 사진= 대상.
청정원 선물세트. 사진= 대상.

대상은 새해를 맞아 '2022 설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친지 방문보다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간편식 구성의 집콕 선물세트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대상은 '탈 플라스틱'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선물세트 구성품의 배치를 최적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용기의 두께를 대폭 줄였다. 또한 일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가 아닌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가 가능토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설 선물세트 제작 물량 기준으로 33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종이지함 또한 두께를 줄여 총 53톤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했다.

설 선물세트로는 ▲청정원 인기 제품을 한데 모은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의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이 있다. 집콕 명절을 유용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 ▲집콕 명절세트도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코로나로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를 위한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도 준비됐다. 가정간편식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집콕 명절세트’는 보양식과 안주로 제격인 메뉴들로 엄선됐다.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이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 여파로 이번 설에도 비대면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에 따라,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할 수 있도록 포장은 물론 제품 구성까지 신경 써 다채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는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와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동원 F&B는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이며 건강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동원F&B는 동원참치와 함께 각각 홍삼, 단백질 식품 등으로 구성된 건강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 VIP 3호’는 건강 증진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농축액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를 담았으며, ‘동원 스페셜 19호’는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참치캔과 함께 구성했다.

동원F&B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올해 설에는 올페이퍼 패키지에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를 담아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선물세트인 ‘동원 건강한 53호’를 처음 선보였다.

또한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요리유와 참치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도 운영한다. 

사진= 동원홈푸드
사진=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는 설을 맞아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는 1++ No.9 등급 한우의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세트 '동원 한우냉장 VVIP세트 4kg'와 '한우 냉장 구이세트 1.2kg/, ‘한우 냉장 혼합세트 1.8kg’ 등 실속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국거리와 함께 다용도 양념까지 더한 ‘동원 한우 정육 선물세트 1.5kg’ 등이 주력 상품이다.

동원홈푸드는 또한 1인 가구 맞춤형 소단량으로 구성된 ‘동원 냉장 세트 5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보관과 사용이 편리한 200g 진공팩 포장을 활용해 특별 제작된 상품이다.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는 동원몰과 더반찬&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배송 희망일자보다 최소 2일전에 주문해야 한다.

사진= hy
사진= hy

hy 온라인 몰 프레딧은 설 명절을 맞아 ‘2022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고객 니즈에 맞춰 건강식품부터 밀키트, 정육, 생활용품, 제수용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준비했다. 프레시 매니저가 추천한 지역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다. 1만원에서 7만원 이상 금액대별로 선물세트를 별도 구성해 예산에 맞춰 이용 가능하다.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해 실속을 더했다. 

비대면 시대에 맞춰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hy는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선물 받은 고객이 프레딧에 신규 가입할 경우 할인 쿠폰 3종을 별도로 지급한다. 

곽기민 플랫폼운영팀장은 "설을 맞아 인증받은 생활용품부터 제수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배송 걱정 없는 프레딧과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