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WM고객 지원 '리서치 리포트' 발간
상태바
KB증권, WM고객 지원 '리서치 리포트' 발간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1.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M고객 수익 증대와 편의 도모
KB증권 여의도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 여의도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리서치센터를 통해 자산관리(WM) 고객 지원을 위한 새로운 리서치 자료 'NFT'의 발간을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해 10월 리서치센터 투자컨설팅부에 종목컨설팅팀을 신설하는 등 WM고객 리서치 지원 강화를 준비해왔다. 

NFT는 새롭고(New), 빠르고(Fast) 전략적인(Tactic) 정보를 개인투자자들에게 쉬운 언어로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포트 내용은 △슬기로운 투자, 이 종목으로 △오늘의 종목 Report Summary △순간포착, 테마 Issue △오늘의 종목 Issue 등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슬기로운 투자, 이 종목으로'는 WM 영업직원들이 고객에게 추천해줄 만한 유망 종목을 제시한다. 기존 추천종목을 기반으로 단기적 관점에서 WM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종목(커버리지 외의 종목)까지 추천 범위를 확대했다. 2-3주 정도의 종목 교체주기를 기본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종목을 추천할 계획이다.

'오늘의 종목 Report Summary'는 리서치센터 발간 자료 중 시장에서 관심을 끌거나 이슈가 있는 종목, 상승 여력에 주목할 만한 종목을 중심으로 최신 발간 자료의 내용을 요약해 전달한다. 주요 리서치 보고서의 포인트를 쉽게 풀어서 간략하고 명확하게 전달해 고객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이는 것을 골자로 한다.

'순간포착, 테마 Issue'에서는 장중 테마 또는 이슈와 관련해 내용 요약, 추천 종목 리스트를 제시한다. '오늘의 종목 Issue'는 이벤트 발생에 따른 종목, 업종의 급등락 시 코멘트를 적시에 전달한다. 

임상국 KB증권 투자컨설팅부장은 "WM고객의 리서치 컨텐츠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유튜브, 앱, 챗봇 등을 통한 기존 컨텐츠 전달 채널 확대, WM고객의 가독 편의, 투자 결정, 수익 증대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