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일출도 비대면으로'... 호텔업계, '각양각색' 프로모션 준비
상태바
'새해 일출도 비대면으로'... 호텔업계, '각양각색' 프로모션 준비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2.2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일출·웰니스·ESG 등 풍성
롯데리조트 속초, 랜선 해돋이 라방 진행
글래드호텔, 건강한 삶 실천 패키지 선봬
조선호텔, 노르디스크와 콜라보 전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플라스틱 저감 활동
사진= 롯데리조트 속초
사진= 롯데리조트 속초

임인년 새해를 앞두고 호텔들이 비대면 일출, 웰니스 등 다양한 호캉스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착한 소비에 동참하는 ESG 활동도 눈길을 끈다.

롯데리조트 속초는 2022년 첫 일출을 비대면으로 보다 안전하게 만날 수 있는 랜선 해돋이 라이브 방송 '첫 미라클모닝을 만나다(이하 미라클모닝)'를 선보인다.

이번 생중계는 내년 1월 1일 롯데리조트속초 인피니티풀에서 바라보는 해돋이 장면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방송 당일 속초의 일출 시각은 7시 43분으로 예상되며, 해당 방송은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총 1시간 동안 이뤄질 예정이다.

미라클모닝 시청은 롯데리조트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 알림 신청 시 하루 전인 12월 31일에 라이브 방송 페이지 링크를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신청 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돋이 생중계 시 함께 송출될 예정이다.

롯데리조트는 전 국민이 2022년에는 일상을 회복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은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페이지에서 본인만의 새해 목표들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리조트 전 지점 숙박권, 아이패드, 에어팟 등을 제공한다. 

웰캉스 패키지 혜택.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웰캉스 패키지 혜택. 사진= 글래드호텔앤리조트

글래드호텔은 웰캉스(웰니스+호캉스) 패키지를 2022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웰캉스 패키지는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삶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 혜택으로 100% 비건인증 브이라벨(V-Lavel)을 획득한 멀티포 타입 종합 영양제 '비건타민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1박스(1개월분)를 제공한다. 

서울 지역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예약 가능하며, 지점별 선착순 10객실 한정으로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글래드 텀블러' 1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울 글래드 호텔은 오후 1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해 '꿀잠 맛집' 글래드 호텔의 베딩을 조금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레스케이프 서스테이너블 저니 패키지 이미지.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레스케이프 서스테이너블 저니 패키지 이미지.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은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손잡고, '서스테이너블 저니(Sustainable Journeys)' 패키지를 내년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캠페인 '조선 그린웨이'로 레스케이프에서 선보이는 '서스테이너블 저니' 패키지는 레스케이프만의 프렌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레스케이프의 전 객실 침구류의 린넨을 업사이클링한 굿즈 2개 제공 혜택을 포함했다. 

객실은 타입별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그랜드 디럭스 객실 투숙 고객에게는 팔레드 신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사천식 라즈지 치킨과 조선호텔앤리조트 시그니처 맥주인 아크 제이라거(ARK J Lager) 2병이 포함된 'J 딜라이트 세트 메뉴' 교환권 등이 제공된다. 

그린스테이 친환경 생분해성 포장 봉투.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그린스테이 친환경 생분해성 포장 봉투.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사회공헌 활동과 그린스테이 등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한다. 

켄싱턴은 올해 11월부터 전국 호텔 및 리조트는 지역 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 활동 및 나눔 활동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내년 1월부터 '그린스테이 캠페인' 및 '아름다운 동참 캠페인'을 추진한다.

내년 1월부터 진행되는 '그린스테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전국의 각 호텔 및 리조트에서 단계적으로 도입한다.

무라벨 생수, 옥수수, 전분 등 식물에서 추출한 친환경 수지인 PLA(Poly Lactic Acid) 소재로 제작한 테이크아웃·컵포·크나이프, 생분해성 친환경 포장 용기, 생분해성 세탁물 수거 봉투, 종이빨대 및 우드스틱 사용 등을 확대한다. 

또한 고객과 함께 친환경 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동참 캠페인'을 진행한다. 실천 방안에는 환경 보호를 위한 텀블러 사용 및 그린 카드 참여가 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비건 셰프 샐러드와 100% 식물성 디저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환경영향 저감에 동참하기 위해 시설 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 전기 차량을 도입해 운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