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 행안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롯데제과,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 행안부 장관상 수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2.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사회공헌 캠페인
나눔 문화 확대에 기여 시상 제도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 1회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롯데제과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 '스위트 드림'이 기부·나눔 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프로그램 자격으로 수상한 것이다.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한편 나눔 문화 확대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프로그램 또는 프로젝트에 시상하는 제도다.

롯데제과 ‘스위트 드림’ 캠페인은 ‘스위트 홈’, ‘스위트 스쿨’, ‘스위트 박스’ 등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합해 이르는 명칭이다. 스위트 홈은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2013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는 소외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으로 현재 전국 총 9곳에 ‘스위트홈’을 운영하고 있다.

‘스위트 스쿨’ 사업 또한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되며,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하여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나아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2020년부터 추진, 올해 원통초등학교에 2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 

롯데제과는 캠페인의 지속성을 위해 ‘스위트 홈’ 이용 아동들의 영양지원사업 및 문화체험, 기업제품기부 등을 다양하게 지원해왔다. 또한 사업 수행에 있어 지자체, 학교, 기업, NGO 등 민관협력을 통한 다자간 협업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및 사업 효과 극대화를 도모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