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명 빼고 다 바꿔"... 메디힐, 마스크팩 재정비 단행
상태바
"브랜드명 빼고 다 바꿔"... 메디힐, 마스크팩 재정비 단행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2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품평단 '메디힐 힐링단' 의견 반영
성분부터 디자인까지 대표 제품 리뉴얼
2개 라인 구축...내년 앞두고 재정비
올해 12월 22일부터 리뉴얼 제품 선판매
한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2022년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마스크팩 제품 재정비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메디힐
한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2022년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마스크팩 제품 재정비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2022년을 앞두고 제품 재정비에 나섰다. 소비자 품평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에는 볼 수 없던 새로운 감각의 마스크팩을 론칭한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시작부터 소비자 품평단 ‘메디힐 힐링단’과 함께 진행된 만큼 제품명·성분·원단·패키지 등 제품 전반에 대해 고객 니즈와 트렌드가 적극 반영됐다. 사이언스·힐링 라인은 메디힐 독자 특허 Hydrodeeper(하이드로디퍼) 성분을 함유해 피부 흡수를 극대화하고, 제품별로 성분과 시트를 업그레이드해 피부 케어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한다.

먼저 ‘사이언스 라인’은 영양 가득한 앰플 한 병을 시트에 담았다는 기존 앰플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동일하게 담았다. 기존 메인 성분은 그대로 담아내되 각 기능에 특화된 효능성분은 업그레이드해 기능을 강화했다.

라인업은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와 더 이지티 앰플 마스크, 더 아이피아이 앰플 마스크, 더 에이치피에이 앰플 마스크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제품별 명칭에 ‘더’(THE)를 추가해 기능의 고유함과 성분의 강화를 다시 한 번 강조함과 동시에 기존 제품을 뛰어넘었다는 상징성을 더했다.

또한 보습·광채·윤기·탄력 등 제품별 기능에 부스팅 효과를 주는 차별화된 원단을 사용해 기능적 효과를 더했으며, 패키지는 앰플 성분을 강조하고자 현미경으로 성분을 클로즈업한 듯 한 이미지를 디자인해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해결해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힐링 라인’은 깨끗하고 순수한 핵심 성분을 시트에 담아 좋은 것만 전한다는 기존 에센셜 마스크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리뉴얼됐다. 기존 메인 성분은 유지하면서 핵심 성분 함량을 증가해 성분의 효능을 한층 강화했다. 라인업은 기존 에센셜 마스크 5종에서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가 새롭게 추가돼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와 콜라겐 에센셜 마스크, 비타 에센셜 마스크, 플라센타 에센셜 마스크, 워터마이드 에센셜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총 6종으로 이뤄졌다. 제품명은 에센셜 마스크의 핵심 성분이 강조되는 심플한 명칭으로 변경됐다.

시트 원단은 기존 원단의 장점인 밀착력과 리프팅감은 그대로 유지하되 생분해 및 비건 인증이 추가돼 신뢰감을 높였으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피부에 편안함을 부여하는 사이즈로 조정됐다. 패키지 디자인은 자연에서 온 추출물로 이루어진 대표 성분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담아 깨끗하고 순수한 성분으로 피부를 편안하고 마일드하게 케어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메디힐 ‘사이언스 라인’과 ‘힐링 라인’은 12월 22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