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수소 생산"... 하동군, 벨트란코리아 투자협약
상태바
"그린수소 생산"... 하동군, 벨트란코리아 투자협약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12.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송산단 내 바이오메스 가스화수소 생산플랜트 건립
하동군 대송산단 MOA 체결.=하동군
하동군 대송산단 MOA 체결.=하동군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대송산업단지에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공장이 들어설 전망이다.

하동군은 20일 군수 집무실에서 바이오매스 가스화 수소 생산기업인 벨트란코리아(지사장 박상언)와 619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이오매스는 탄소 중립적인 연료로써 지구 온난화 문제 해결 대안의 하나로, 화석 연료의 가파른 가격변동으로 인한 에너지 수급 불안에 대해 완충 역할을 할 수 있는 신재생 연료로 활용 가치가 매우 크다고 평가받고 있다.

벨트란코리아는 바이오매스 원료를 바탕으로 미국 가스화 특허 및 시공능력을 보유해 그 기술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벨트란코리아는 내년 상반기 지정 예정인 대송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내 입주해 바이오매스(1등급 목재)를 원료로 그린수소 생산을 위한 공장을 신설하고, 지역주민 30명을 고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질 하동지구 수소산업 육성 활성화에 탄력을 받게 됐으며, 산업단지 내 수소연료전지발전소에 안정적인 그린수소 공급이 가능해져 대송산업단지를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윤상기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대송산업단지가 청정에너지 수소산업 중심지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벨트란코리아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