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업계의 변신'... 틈새시장 노린 아이템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업계의 변신'... 틈새시장 노린 아이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1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연말 틈새공략 아이템들
헤어·칫솔·남성청결제 등 카테고리 다양화
온뜨레·라벨영, 자연유래 성분 함유한 헤어 제품 내놓아
궁중비책·마마스·2080, 구강 건강 챙기는 제품군 강화
DMCK, 쿨링감 더한 남성전용 청결제 출시... 라인업 확장
쿠스, 햇구기자 영양성분 담은 에센스·크림 내놓아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현저하게 줄고 있는 가운데 틈새 공략을 위한 생활 필수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온뜨레 2.라벨영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현저하게 줄고 있는 가운데 틈새 공략을 위한 생활 필수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온뜨레 2.라벨영

국내 화장품 업계가 본연의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생활용품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 화장품 보다 경쟁이 덜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함이다. 12월 3주차에도 화장품 기업들이 내놓은 헤어케어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우선 온뜨레는 프랑스 2대 온천수인 갸마르드 온천수를 베이스로 한 ‘갸마르드 샴푸 두쉐르’를 새롭게 론칭했다.

솔잣나무 오일과 두송 열매 오일의 피지 밸런스 효과로 두피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주고, 유기농 라벤더 꽃수가 보습 효과를 선사해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실리콘, 파라벤 등 유해 화학 성분을 배제해 예민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벨영은 계란 노른자와 개망초꽃의 진한 영양을 담은 올인원 샴푸 ‘쇼킹에그꽃샴푸’를 출시했다. 별도의 린스나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올인원 제품으로 샴푸·린스·트리트먼트·헤어팩의 기능을 한 번에 담아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모발에 진한 영양을 부여하는 계란 노른자 속 바이오틴·레시틴을 함유했고, 개망초꽃의 영양성분을 저온으로 추출해 담았다. 쇼킹에그꽃샴푸는 가려운 두피를 건강하게 진정시켜주고, 부스스한 모발을 찰랑이는 머릿결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이 두피와 모발의 미세한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낸다. 두피와 모발케어 특허성분을 함유했으며, 5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향긋한 머스크향을 적용해 꽃밭을 뒹군 듯한 포근함과 부드러움을 느끼게 한다.

사진=1.궁중비책 2.마비스 2.애경산업
사진=1.궁중비책 2.마비스 2.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중에 치약과 칫솔을 내놓은 곳도 있다. 우선 궁중비책은 구취제거는 물론 잇몸 건강까지 케어하는 자연 유래 성분의 안심 어린이 치약 ‘어린이 내추럴 치약’을 내놓았다.

다양한 음식물을 섭취하기 시작해 적극적인 치아 관리가 필요한 36개월 이상의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길러줄 수 있다. 99.5%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미세 플라스틱,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13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했다. 또한, 320종 농약 불검출 테스트까지 완료해 치약에 남아있을 수 있는 위해 성분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어린이 내추럴 치약은 저불소·저연마제 제품으로 어린이들의 약한 치아를 큰 자극 없이 닦아내 충치예방 및 구취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칼슘 등의 성분을 함유해 잇몸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해 맵지 않은 천연 유래 스피아민트향으로 만들어 양치에 대한 거부감을 줄였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치약 브랜드 마비스는 베스트셀러인 ‘클래식 스트롱 민트’와 ‘시나몬 민트’로 구성된 마비스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23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캡슐 뽑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마비스 제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5가지 기능의 정교한 크리닉 케어로 구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모노클 프리미엄 칫솔’을 출시했다. 칫솔모 중심에 단안경(monocle) 모양으로 설계된 특수 설계 칫솔모가 치아를 감싸주듯 세정해 잇몸과 치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치아 표면에 플라크를 쉽게 제거해주는 ‘플라크 제거’와 잇몸 마사지 팁으로 잇몸선을 따라 부드러운 마사지 케어가 가능한 ‘잇몸케어’, 스파이럴 탄력 팁으로 치아 틈새 플라크를 제거해주는 ‘틈새케어’, 굴곡 칫솔모와 플랙서블 러버 클리너로 치아 표면 깨끗이 관리해주는 ‘클린케어’, 칫솔 헤드 뒷면의 부드러운 혀 클리너로 설태 제거에 탁월한 ‘설태케어’ 등 5가지 구강케어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 DMCK는 남성들의 니즈에 맞춰 상쾌함을 오랜 시간 지속할 수 있는 남성 청결제 ‘포 맨 이너 클렌저’를 선보였다. 일명 ‘Y존’이라 불리는 부위를 샤워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남성 청결제로 세정은 물론 쿨링 효과까지 선사하는 제품이다. 멘톨과 페퍼민트 오일 성분을 함유해 제품 사용시 즉각적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온도 관리가 중요한 Y존의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인공 향료와 인공 색소를 배재한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매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유산균 3종(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비피다발효용해물, 락토코쿠스발효용해물)을 함유하고 있어 남성의 Y존의 유해균 증식을 막는 데도 도움을 준다.

사진=1.DMCK 2.쿠스
사진=1.DMCK 2.쿠스

화장품 업계의 카테고리 확장 속에서도 본연의 제품라인으로 승부를 거는 브랜드도 있다. 쿠스에이치앤비의 대표 브랜드 쿠스는 8월의 에너지를 품고 자란 햇구기자를 담은 ‘하이-유스(HAI-YOUTH)’ 라인을 한겨울에 출시했다.

8월에 수확한 햇구기자를 ‘스티밍 비건 발효’ 공법으로 만든 하이-유스 유효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여름 햇구기자는 가을에 수확한 구기자보다 베타카로틴이 5배 이상 풍부하고, 베타인, 제아잔틴, 티아민, 비타민 A, B1, B2, C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슈퍼푸드다.

하이-유스 라인은 붉은 빛이 매혹적인 햇구기자가 가진 자연 원료 고유의 색상과 제형을 그대로 살려 만들었다. 또한 일반적인 천연향이 아닌, 알러지 유발 물질을 배제한 천연향으로만 엄선해 자연 그대로의 싱그러운 향을 구현했다.

제품은 부하게 채워지는 고농축 보습 텐션 에센스 ‘하이-유스 세럼 에센스’와 섬세하게 스미는 신선한 보습 탄력 크림 ‘하이-유스 소프트 크림’ 등 총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