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연말 성수기 노린다'... 차별성 강조한 화장품 기획 세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연말 성수기 노린다'... 차별성 강조한 화장품 기획 세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선물 위한 기획 제품들
아이스크리에이티브, 개코와 협업한 기획 박스
니콜라이 퍼퓸, 연말 무드 담은 골드 패키지
아로마테라피, 리추얼 라이프 위한 컬렉션
피카소브러쉬, 크리스마스 선물 위한 캘린더
달바, 제이엠, 보다나 콜라보 제품들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크리스마스와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선물용 기획 세트가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개코의 인생템 박스 시즌2' 2.니콜라이의 '휘그 티 홀리데이 에디션'
크리스마스와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선물용 기획 세트가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개코의 인생템 박스 시즌2' 2.니콜라이의 '휘그 티 홀리데이 에디션'

화장품 업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겨냥한 선물용 기획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먼저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색조브랜드 롬앤의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민새롬(채널: 개코의 오픈스튜디오)의 인생템을 담은 큐레이션 박스 ‘개코의 인생템 박스 시즌2’를 론칭했다.

‘개코의 인생템 박스 시즌2’는 작년 5월 오픈 3분만에 완판을 기록한 ‘개코의 인생템 박스’의 두번째 뷰티 큐레이션 박스다. 이번에도 역시 민새롬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직접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대비 두 배에 달하는 18개의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최대 88%라는 높은 할인율로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번 박스는 일부 구성품에 따라 ‘산타박스’와 ‘스노우박스’를 컨셉으로 나뉜다.

롬앤을 비롯해 달바, 네이처리퍼블릭, 로벡틴, 멜릭서, 바닐라코, 셀퓨전씨, 아비브, 어바웃미, 웰라쥬, 코스알엑스 등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기초 및 색조제품은 물론 샴푸, 클렌징 워터, 아이마스크까지 꽉찬 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각 박스에는 민새롬이 직접 작성한 제품별 사용 꿀팁들이 개별 카드로 동봉된다. 이와 함께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민새롬이 구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새겨진 머그컵이 굿즈로 제공된다.

민새롬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반비용을 제외한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계획이다. 좋은 의미를 담은 만큼 이번 박스 역시 환경을 생각한 재활용 종이를 제품 포장재로 사용했다.

니치 향수 브랜드 니콜라이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으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휘그 티'를 포함한 ‘휘그 티 홀리데이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국적인 무화과 향이 특징으로 싱그러운 과즙을 머금은 듯 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물기 어린 촉촉한 마테차의 프레쉬함과 아로마틱한 오스만투스 에센스를 더해 니콜라이만의 감각으로 무화과 향기를 표현했다. 니콜라이는 출시를 기념해 휘그 티 홀리데이 에디션 구매 시 15mL 미니어처 2종을 랜덤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사진=1.아로마티카의 '시너지 오일 디스커버리 컬렉션' 2.피카소브러쉬의 '어드벤트 킬린더'
사진=1.아로마티카의 '시너지 오일 디스커버리 컬렉션' 2.피카소브러쉬의 '어드벤트 킬린더'

아로마티카는 홀리스틱 아로마테라피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어처 사이즈의 ‘시너지 오일 디스커버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로마티카는 최근 내면의 건강함까지 고려한 ‘리추얼’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겨냥해 지난 5월 출시된 ‘시너지 오일’ 5종을 3mL의 미니어처 사이즈로 제작해 하나의 컬렉션으로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에는 깊은 잠을 자는데 도움을 주는 ‘슬립타이트 시너지 오일’과 명상 시 사용하면 좋은 ‘메디테이트 시너지 오일’, 강인한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프로텍팅 시너지 오일’, 달콤한 휴식을 선사하는 ‘언버든 시너지 오일’, 흐트러진 집중력을 높여주는 ‘센트럴라이징 시너지 오일’로 구성됐다.

5종 모두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두 가지 이상의 100% 퓨어(Pure) 에센셜 오일을 섬세하게 블렌딩 해 제조한 제품이다. 

이번 컬렉션 제품은 1~2방울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아로마테라피 오일의 특성을 고려해 미니어처 사이즈로 제작, 용량과 가격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휴대성은 높였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기분과 취향에 따라 풍성한 아로마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소산퍼시픽의 대표 브러쉬 브랜드 피카소 브러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하기 적합한 베스트셀러 기획 세트 ‘어드벤트 킬린더’를 선보였다. 피카소 브러쉬의 대표 명사로 꼽히는 FB17과 FB21 파운데이션 브러쉬를 시작으로 128 파우더, 207A아이섀도우, 20듀얼아이브로우는 물론, 피카소 꼴레지오니의 퍼플에디션 103A파우더와 221아이섀도우, 108 블러셔, 아이래쉬 속눈썹 36호와 38호가 함께 구성됐다.

또한 에어퍼프 프리미엄 프로와 브러쉬 클렌징솝이 함께 킬린더를 연상시키는 패키지에 담겨 소중한 이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피카소 브러쉬는  자사몰을 통해 47% 할인도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기획 세트도 주목 받았다. 사진=1.달바 2.JM솔루션 3.보다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기획 세트도 주목 받았다. 사진=1.달바 2.JM솔루션 3.보다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선물 기획들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달바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패션 브랜드 프루아(ffroi)와 콜라보레이션한 ‘화이트 트러플 트래블러 키트’를 내놓았다. 달바X프루아 콜라보 제품은 ‘이탈리아 알바 지역으로의 여행’을 연상시키는 컨셉으로 언제 어디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6종과 프루아와 콜라보한 파우치로 함께 공개됐다.

이번 제품은 달바의 베스트셀러 ‘화이트 트러플 리턴 오일 크림 클렌저’,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아로마틱 스프레이 세럼’, ‘워터풀 슬리핑 마스크팩’,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4종과 신제품 ‘화이트 트러플 오일 세럼 바디 클렌저’, ‘프로페셔널 리페어링 스칼프 테라피 세럼 샴푸’로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간편하게 케어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프루아의 감성을 담은 파우치까지 소장가치를 더해 어디서든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즐길 수 있다. ‘화이트 트러플 트래블러 키트’는 콜라보 단독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정 수량 판매하며, 바디 클렌저와 샴푸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의 미니버전이다.

JM솔루션은 동원F&B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과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해조 진정 마스크’와 ‘라이스 영양 마스크’는 양 사의 광고 모델인 배우 정해인의 이미지가 제품 패키지에 담겨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해조 진정 마스크’는 강원도 해양심층수와 마린 에너지 성분을 담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마린콜라겐과 판테놀을 함유한 블랙 시트가 피부에 밀착돼 청량한 수분감과 바다의 영양을 피부에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스 영양 마스크’는 철원 오대쌀의 발효 영양을 담은 에센스를 함유해 쌀의 영양감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해 겨울철 탄력을 잃은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선사해준다.

헤어 브랜드 보다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키르시’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나X키르시 무선 미니 고데기 체리시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보다나X키르시 무선 미니 고데기 체리시 에디션’은 키르시의 대표 캐릭터인 ‘두들 체리’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바디의 미니 사이즈 봉고데기와 판고데기에는 헤어 리본을 묶은 두들 체리가 그려져 있다.

무선 미니 고데기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C Type USB 케이블을 포함해 두들 체리 캐릭터로 디자인한 특별 굿즈 2종, 그립톡과 USB 케이블 보호캡도 함께 증정한다. USB 케이블로 완충한 무선 미니 고데기는 최저 온도 설정 기준으로 최대 40분 동안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24.5cm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며, 부드러운 세라믹 코팅 열판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다. 스타일링 시 상단 터치팁이 보조하여 편리한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열판 아래에 거치대가 설치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