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도 등장'... 파격 내세운 연말 화장품 이벤트
상태바
'메타버스도 등장'... 파격 내세운 연말 화장품 이벤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1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 프로모션 전개
라타플랑, 글래드 호텔과 콜라보 이벤트로 눈길
MBX, 허스텔러, A24 파격 할인 연말 이벤트 풍성
어워드 열풍...김정문·닥터지, 자체 어워드 이벤트
INGA, 역삼동 Log에서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기존의 대규모 할인을 넘어 다양한 아이디어가 결합된 이색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1.토니모리 2.라타플랑
기존의 대규모 할인을 넘어 다양한 아이디어가 결합된 이색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사진=1.토니모리 2.라타플랑

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치열해지고 있는 화장품 업계의 이벤트가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다. 기존의 대규모 할인을 넘어 다양한 아이디어가 결합된 이색 프로모션이 전개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최근 론칭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월드점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페토 월드점 방문자 수 800% 성장을 기념하기 위해 12월 20일까지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 영상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제페토 앱(APP)을 이용해 토니모리와 관련된 영상을 만들어 SNS에 #제페토니모리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한 후, 토니모리 공식 계정의 프로필 링크에 구글 폼 작성까지 진행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12월 27일에 발표되며, 50명의 당첨자에게는 7만원 상당의 토니모리 인기 제품이 담긴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토니모리는 메타버스 내 론칭을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가상과 실제 현실을 넘나들며 마케팅과 세일즈 활동의 진정한 옴니 채널화를 실현하는 게 토니모리의 중장기적 비전이다.

라타플랑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의 ‘글래드 뉴이어 패키지’를 통해 ‘수분진정 키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글래드 뉴이어 패키지는 2022년 검은 호랑이띠의 해, 임인년(壬寅年)을 맞이하여 활기찬 새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글래드 호텔이 준비한 패키지 상품이다. 2022년 2월 28일까지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호텔 별 선착순 40팀 한정으로 판매한다(글래드 라이브 강남은 2021년 12월 30일까지).

이번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객실 1박과 함께 라타플랑 ‘미나리 카밍 토너’ 미니어처 2개와 러브기빙데이 시트마스크 2개로 구성된 라타플랑 ‘수분진정 키트’ 1세트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새해 소망과 한 해 계획을 적을 수 있도록 ‘2022 대림미술관&디뮤지엄 다이어리’도 제공한다. 해당 다이어리는 친환경 소재와 임인년을 상징하는 호랑이 일러스트가 특징으로 네이비, 그린, 오렌지 3가지 색상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한 메종 글래드 제주는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조식 2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파격 이벤트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MBX 2.허스텔러 3.A24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파격 이벤트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MBX 2.허스텔러 3.A24

MBX(구. 미미박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센스 있는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공식 온라인몰에서 12월 31일까지 ‘홀리데이 기프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뷰티MD가 엄선한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는 올 한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MBX의 5개 브랜드(아임미미, 포니이펙트, 누니, 아이듀케어, 카자)의 뷰티 노하우를 눌러 담은 꿀조합 가성비 선물세트로, 세트 최대 70%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클리어런스 마켓’을 통해 MBX의 베스트셀러인 포니이펙트의 ‘커버스테이 EX 쿠션’과 ‘에버래스팅 쿠션’을 7,800원 특가로 한정 수량 판매하고, 2021년 신제품인 아이듀케어의 매일 한 장씩 뽑아 쓰는 진정 마스크팩 ‘스트레이트 칠린’과 속눈썹 영양, 연장, 펌의 3가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카자의 ‘윙크 래쉬 트리오(3-IN-1 마스카라 세트)’도 각각 6,400원과 6,600원 파격적인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외에도 클리어런스 마켓에서는 브러시세트, 선커버, 멀티팔레트, 블러셔, 미스트, 립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90%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허스텔러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12월 22일까지 2021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홀리데이 한정 선물 세트와 베스트셀러 아이템, 겨울 보습 케어 제품 등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홀리데이 한정 선물 세트는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 & 니어바이 인텐스 핸드 밤’ 듀오로 구성됐다.

또한 ‘리틀 드롭스 카밍 데이즈’, ‘리틀 드롭스 리벌스 데이 앰플’, ‘원더 베지 쥬시 트리트먼트 에센스’ 등 한 해 동안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허스텔러 베스트셀러 제품들과 혹한기 피부에 탄탄한 보습을 채워줄 겨울 보습 케어 제품(원더 베지 인리치드 크림, 리틀 드롭스 글로우 시럽, 리틀 드롭스 데이드림 오일 인 타히티, 니어바이 인텐스 핸드 밤,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허스텔러는 따뜻한 홀리데이 무드를 더해줄 풍성한 사은 이벤트도 마련했다. 홀리데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 허스텔러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허스텔러 홀리데이 엽서 2종과 ‘니어바이 인텐스 핸드밤(1ml, 2매)’, ‘원더 베지 인리치드 크림(2ml, 1매)’ 샘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리틀 드롭스 리벌스 데이 앰플’ 샘플(1.5ml, 3매)과 ‘블렌딩 위드 미(앰플 블렌딩 스푼)’이 증정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 한정으로 5만 2천원 상당의 ‘블렌딩 타임 키트(우드 트레이&앰플 블렌딩 스푼)’ 본품이 제공된다.

A24(에이이십사)는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맞이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네츄럴리즘과 메디에이터 라인은 10%, 헴폴릭 라인의 경우 15% 할인 쿠폰이 발급돼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마스크팩인 브이핏 리프팅, 리주베네이팅 핑크, 브라이트닝 화이트, 수딩 그린 총 4종류 중 2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알로에 수딩겔 60ml와 A24 에코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스타벅스 텀블러(랜덤)와 마스크팩 3개, A24 에코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선물 포장이 필요한 고객은, 배송요청란에 요청하면 무료 포장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자체적인 어워드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도 있었다. 또한 전시 행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 곳도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닥터지 3.INGA
자체적인 어워드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도 있었다. 또한 전시 행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 곳도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닥터지 3.INGA

자체적인 어워드를 통해 이벤트에 나선 기업도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한해를 결산하는 ‘큐어 뷰티 어워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1년 한해 동안 김정문알로에의 온라인몰인 큐어몰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 7종을 선정, 연말까지 최대 78% 할인(10% 할인쿠폰 적용시)과 더불어 구매 사은품까지 제공하는 행사다.

행사 제품으로는 온 가족 상비크림으로 유명한 ‘큐어크림’부터 누적판매 1,000만장의 ‘알로에 젤리 마스크팩’, 여름시즌의 히트상품 ‘큐어 선스틱’, 올해 런칭이후 완판을 거듭했던 건강기능식품 ‘알로에 젤리스틱’ 외 큐어 수딩젤, 큐어 수딩 토너·에멀젼, 큐어 올인원 클렌져 등 총 7종이 선정됐다.

12월 한달간 큐어몰에서 제공되는 10% 할인쿠폰까지 적용, 행사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78%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주문 건당 1회 한정으로 2021년 신제품 마스크팩(3매)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추가로 환절기 보습케어 제품인 큐어 에센셜 크림도 제공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닥터지도 자사의 피부 멘토링 서비스 ‘닥터지 피부 유형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연말 이벤트 ‘바른 피부 어워드’를 진행 중이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닥터지의 ‘바른 피부 어워드’는 닥터지 피부 유형 테스트를 통해 한 해 동안 바른 피부 관리를 실천한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고객 감사 이벤트다.

이번 ‘바른 피부 어워드’는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나아가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기업 이념을 실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닥터지의 바른 피부 어워드는 총 4개 부문으로 시상되며, 피부 유형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 중 피부가 가장 좋아진 고객을 위한 ‘상상 그 이상,’ 최다 참여를 기록한 고객을 위한 ‘열정에 감동했상,’ 닥터지 피부 유형 테스트의 37만번 째 참여자에게 주는 ‘운명의 데스티니상,’ 그리고 계절마다 변화하는 피부 상태를 확인한 고객을 위한 ‘응원해요 항상’ 등이 준비됐다.

시상한 고객들에게는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닥터지의 대표 제품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각 경품은 닥터지의 대국민 피부 건강을 위한 올바른 스킨케어 습관인 ‘각.보.자(각질-보습-자외선 케어’ 3-STEP)’에 따라 수상자별 피부 타입에 맞는 3종 제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규 고객부터 기존 고객까지 모두 참여가 가능한 특별 이벤트 ‘바른 피부 일상의 주인공 찾기’도 함께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연말까지 피부 유형 테스트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이들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메이크업 브랜드 INGA는 공간 사가와 협력해 오는 2021년 12월 28일까지 역삼동에 위치한 에이비티아시아가 운영하는 프로젝트 공간인 Log에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가 모뉴먼트1’을 진행 중이다. 매달 새로운 작가들과 기념비를 주제로 협업하면서 모뉴먼트가 가지는 시각적 영감과 그 당대적 의미를 고민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지난 20년 동안 사진, 비디오, 조각, 설치, 퍼포먼스 등 매체와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해 온 김상돈 작가와 함께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