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돌입... 최대 60% 저렴
상태바
유통街,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돌입... 최대 60% 저렴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2.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보다 열흘가량 앞당겨... 품목수도 대폭 늘려
롯데쇼핑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롯데쇼핑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내년 2월 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선물세트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명절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지난 명절보다 상품과 할인율을 더 늘렸다. 올해는 지난 명절보다 품목 수도 늘렸고, 더 저렴한 상품들을 내놔 이목이 쏠린다.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21일간 전 점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2022년 설 사전 예약 판매에서는 축산, 과일, 수산 등 신선식품 60여종, 건강·주류 60여종, 생필품·가공 식품 80여종 등 총 200여 품목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명절 선물세트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품목을 구성, 정상가 대비 1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도 비대면 명절로 인한 선물 수요 증가를 예상하고 올해 설보다 30여 품목을 추가로 구성하고 물량도 품목에 따라 20~40% 가량 늘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최근 홈파티, 밀키트 수요에 따른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 세트'와 '한우&울릉명이 세트'를 정상가 대비 15% 가량 할인 판매한다. 또한, '황금사과·한라봉 혼합세트'는 3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명절 선물세트.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명절 선물세트.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보다 일주일 앞당겨 17일부터 '2022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는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24일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 종을 선별해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인 현대한우 소담 죽(竹) ▲영광 참굴비 정(情) ▲산들내음 사과·배 매(梅) ▲현대명품 곶감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세트 등이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24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쿠폰(ID당 일 5회)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추석 처음 도입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SSG닷컴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SSG닷컴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와 SSG닷컴은 16일부터 1월 19일까지 35일간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상품은 1월 10일부터 26일 사이에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배송된다.

이마트가 올해 사전예약기간에 운영하는 선물세트는 모두 870여종으로, 사전 예약기간 구매 비중이 2019년 설 30% 수준에서 2021년 설 43%로 크게 높아진 점을 감안해 전년 설 대비 약 20%가량 품목을 늘렸다.

SSG닷컴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준비한 선물세트를 비롯해 약 2만5,000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양극화되는 선물 시장 수요를 잡고자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선물 상품과 실속형 한정 상품 구색을 늘렸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의 주요 생활용품 선물 세트는 높은 인기를 고려해 온라인 물량을 추가로 확보했다.

고객 혜택도 이마트 점포와 동일하게 준비했다. 대량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덤증정(N+1) 프로모션과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 상품권 증정을 SSG닷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상품권 증정 혜택은 SSG닷컴 구매 시 즉시 할인 혜택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SSG닷컴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이마트몰에서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SSG닷컴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할 계획이다.

AK플라자 설 명절 선물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설 명절 선물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는 예년보다 열흘 앞당긴 24일부터 전점 식품관에서 설 명절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설 명절에도 고향 방문보다는 선물로 마음을 전달하려는 고객이 여전히 많을 것으로 예상해 한우, 과일 등 인기 품목의 구성과 물량을 확대했다. 또한 강화된 방역 조치로 혼술, 홈 파티 관련 품목인 와인, 마리아주, 스테이크 그리고 자기관리와 연관된 건강기능식품, 식재료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신규 브랜드와 구성을 추가했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종합쇼핑몰인 AK몰에서도 이달 27일부터 명절 선물 판매를 진행한다. AK몰을 이용하면 전화번호만 알아도 선물을 발송하는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 활용이 가능해 보다 간편하다.

AK플라자의 설 명절 사전 예약은 분당·수원·평택 등 전점 식품관에서 24일부터 내년 1월 13일 까지 21일간 진행되고 AK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5%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한우선물 세트와 정관장 브랜드 한정으로 금액대별 7%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매장 내 고지물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