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소장 가치 높였다'... 화장품 업계, 홀리데이 시즌 적극 공략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소장 가치 높였다'... 화장품 업계, 홀리데이 시즌 적극 공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주차 화장품 신상]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
후, 궁중 자수 모티브 담은 특별한 에디션 출시
숨37°, 연말의 따뜻한 풍경 담은 패키지 눈길
센텔리안24, 눈 쌓인 겨울밤 풍경이 특징
뉴스킨, 묻어남 줄인 한정 쿠션으로 승부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고귀한 가치를 계승하고자 궁중 예술과 그 헤리티지를 디자인에 담아 매년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후가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의 12번째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후
고귀한 가치를 계승하고자 궁중 예술과 그 헤리티지를 디자인에 담아 매년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후가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의 12번째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후

연말이 되면서 소장 가치를 높인 화장품 에디션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12월 2주차에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선물용으로 기획한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우선 LG생활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후가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의 12번째 제품을 내놓았다.

‘공진향:미 궁중팩트’는 가벼운 밀착력과 벨벳처럼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파우더 팩트로 소나무, 인삼 등 다섯가지 추출물과 진주, 금, 호박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했다.

이번 에디션은 하늘, 땅의 소원을 상징하는 오색 비단실과 의복부터 서책까지 왕과 왕후의 손길이 닿는 곳에 사용된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했다. ‘공진향:미 궁중팩트’는 이를 현대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아름답게 재해석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후는 ‘로얄 아틀리에 세트’도 선보였다.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과 처음으로 선보이는 ‘로얄 멀티 섀도우’를 함께 구성해 베이스 및 음영부터 하이라이터까지 섬세하고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천기단 화현 베이스&파운데이션’ 미니어처와 ‘공진향:미 궁중동안립밤’, ‘공진향:미 아이브로우 펜슬’을 내장해 ‘로얄 아틀리에 세트’ 하나만으로 화사한 로얄 홀리데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밤 하늘을 왕후의 오색 비단실로 아름답게 수놓은 듯한 자수 디자인을 패키지에 표현해, 연말 소중한 이들에게 고귀한 품격을 선물할 수 있는 ‘로얄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후 천율단 화율 2종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는 화율석곡콤플렉스와 궁중천초화 성분을 담은 밸런서와 로션이 메인으로 구성된 세트로 피부의 빛, 결, 선을 케어해 파노라마 광채 리프팅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천율단 라인의 스킨케어 4종과 ‘환유 동안고’가 미니어처로 포함됐다.

밤사이 피부활력을 더해 탄력과 광채를 선사하는 ‘후 천율단 화율 마스크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는 화사한 피부 빛과 윤기, 아름다운 얼굴 선을 가꿔주는 오버나이트 마스크 세트다. 천율단 화율 보석 마사저까지 함께 구성돼 피부 광채와 탄력을 집중 케어할 수 있다. 천율단 화율 라인의 스킨케어 3종 미니어처를 내장해 풍성함을 더했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은 겨울,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전하는 ‘2021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숨37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은 겨울,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전하는 ‘2021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숨37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은 겨울,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전하는 ‘2021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숨37°의 발효 과학으로 완성한 에너지를 피부에 선사하고, 눈부시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숨의 대표 제품인 ‘시크릿 에센스’와 ‘타임 에너지 모이스트 립 밤’ 및 ‘핸드 크림’ 패키지에 따뜻한 연말의 풍겸을 담았다.

숨의 대표 제품 ‘시크릿 에센스’는 80여가지 식물과 독보적인 발효 과학의 만남으로 완성한 싸이토-펌을 함유했다. 피부의 산소 텐션을 끌어 올리고 매일 맑게 깨어나 생기 넘치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준다.

‘타임 에너지 모이스트 립밥’은 유기농 허브 발효 성분이 함유, 건조하고 자극 받은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전하고 모이스트 캡쳐 포물러로 오랫동안 촉촉함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임 에너지 핸드 크림’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컬러와 화려한 패턴을 입었다. 끈적이지 않고 편안하게 발려 매끄러운 손 피부로 가꿔주는 핸드 크림이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한정판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한정판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한정판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으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상품이다.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인 만큼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3개 입으로 넉넉히 구성해 겨울철 각종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새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겨울 풍경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박스를 오픈하면 센텔리안24의 브랜드 컬러인 버건디 색상의 유럽풍 거리와 짙은 네이비 색상의 눈 내리는 밤 하늘이 조화를 이뤄 포근하고 따스한 연말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더 마데카 크림의 용기에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가 연상되는 은은한 펄감의 소재가 사용돼 고급스러운 느낌도 전한다.

더 마데카 크림은 지난 2015년 4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800만개(2021년 10월 기준)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 마데카 크림의 최신상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동국제약의 53년 병풀 철학과 TECAnology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는 물론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했다.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 수분 장벽 개선은 물론 주름, 기미 개선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뉴스킨 코리아는 스킨케어 성분을 75% 이상 함유해 바를수록 깊고 진한 스킨 케어링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쿠션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을 출시하고 홀리데이 에디션을 구성,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코리아는 스킨케어 성분을 75% 이상 함유해 바를수록 깊고 진한 스킨 케어링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쿠션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을 출시하고 홀리데이 에디션을 구성,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코리아는 스킨케어 성분을 75% 이상 함유해 바를수록 깊고 진한 스킨 케어링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쿠션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을 출시하고 홀리데이 에디션을 구성,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쿠션에 함유된 ‘판테놀’ 성분은 피부 보습,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까지 케어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일반 피부 및 민감성 피부 대상 안전성 테스트, 마스크 묻어남 방지 효과 테스트 등을 모두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주문 건당 1개씩 구매 가능한 ‘2021년 홀리데이 에디션’은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 본품 및 케이스, 파워립스 폴리시 듀오 등 데일리 메이크업을 책임질 제품들로 구성됐다.

뉴스킨몰에서 뉴컬러 더마 판테놀 10 쿠션 신제품을 포함해 뉴컬러 카테고리 제품을 12만원 이상 구매하면 ‘뉴컬러 홀리데이 퍼 슬리퍼’를 한정 수량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