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LoR 신규 확장팩 '마법 소동' 출시... 두 번째 여정 공개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LoR 신규 확장팩 '마법 소동' 출시... 두 번째 여정 공개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12.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R 세트5 두 번째 확장팩
신규 키워드 운명, 새종족 메크 요들 추가

PvE에 아리, 케넨, 티모 등장
마법 소동 키아트. 사진=라이엇게임즈
마법 소동 키아트.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9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 신규 확장팩 '마법 소동'을 출시했다.

2.21.0 패치와 함께 선보이는 마법 소동은 LoR 세트5 두 번째 확장팩이다. 열정 대원 에이바가 아이오니아 마법 숲에서 펼치는 두 번째 여정이 공개된다. 아이오니아와 밴들 시티, 타곤의 지역 여정이 확장됐다. '아리', '케넨', '럼블', '판테온' 등 4종 신규 챔피언을 포함한 43종 신규 수집용 카드가 추가된다.

신규 키워드 '운명'과 새로운 종족인 '메크 요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운명' 키워드는 해당 키워드를 보유한 유닛이 라운드마다 처음 아군의 대상으로 지정되면 공격력과 체력을 각각 1 포인트씩 얻는다. '메크 요들'은 일부를 제외하면 덱에 직접 추가할 수 없는 카드로 이뤄진 신규 종족이다. 필요한 순간에 강력한 화력을 지원해 전장의 상황을 바꿀 수도 있다.

PvE 모드인 '챔피언의 길'도 업데이트 된다. '아리', '케넨', '티모'가 새로운 챔피언으로 등장하며, 플레이어가 처음 두 번의 전투에서 패배하면 마나순환 능력만 표시되는 대신 '불안정한 마나순환', '활력', '유연한 전략' 등 세 개의 시작 능력이 표시된다. 불안정한 마나순환은 첫 3회 전투동안 마나 보석 하나를 얻는다. 활력은 '넥스스의 최대 체력'이 10 증가한다. 유연한 전략은 게임 시작 시 카드 2장을 뽑는다.

이번 패치와 함께 신규 장식 아이템도 추가된다. 새로운 보드, 카드 뒷면, 감정 표현이 추가되며 '산타 브라움', '겨울 여왕 아리', '성실한 엘프 트리스타나' 등 3종의 새로운 챔피언 스킨이 업데이트 된다. 성실한 엘프 트리스타나 스킨의 경우 상점에서 구매가 불가능하다. 내달 6일까지 최소 하나의 코인 패키지 구매시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