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코로나 확산에도 부산 콘서트 강행... 방역당국 비상
상태바
나훈아, 코로나 확산에도 부산 콘서트 강행... 방역당국 비상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12.0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2차례, 사흘간 총 6차례 공연 예정
나훈아 부산 콘서트가 10일부터 사흘간 벡스코에서 열린다. 사진=부산벡스코

부산지역에 코로나 확산세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나훈아 콘서트가 예정되면서 방역당국이 감염 확산 방지에 비상이 걸렸다.

9일 벡스코에 따르면 지난 여름 두 차례 연기됐던 '나훈아 어게인(AGAIN) 테스형' 부산 콘서트가 10일부터 사흘간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벡스코에서 열리는 500명 이상 콘서트는 관할 부처(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해운대구)에서 사전 승인만 받으면 개최할 수 있다.

나훈아 부산 콘서트는 이미 사전 승인을 받았고 현행 방역지침이 허용하는 최대 관람객 인원은 5,000명이며 1회 공연당 4000명가량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측됐다. 이번 콘서트는 하루 2회, 사흘간 총 6회 공연이 예정됨에 따라 모두 2만4000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서트가 방역 패스 적용 대상이지만 이처럼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경우 최근 코로나 감염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최 측은 함성이나 구호, 합창 등 침방울이 튈 수 있는 행위와 음식물 섭취 등은 모두 금지하고 좌석 1개당 1칸 띄우기로 방역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 사태 확산이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나훈아 콘서트에 이어 이승철 콘서트(12월 18일), 쇼미더머니(12월 25일) 등 연말 콘서트가 연이어 열릴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