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유튜버 쯔양, 우리농산물 판매 위한 '착한라방' 나선다
상태바
먹방유튜버 쯔양, 우리농산물 판매 위한 '착한라방' 나선다
  • 김흥수 기자
  • 승인 2021.12.0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념닭갈비, 제주 황금향, 돈토마호크 등 우수 제품 선보여
먹방 유튜버 쯔양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7일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우리 농산물 판매를 위한 착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사진=쯔양 유튜브 캡쳐
먹방 유튜버 쯔양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7일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우리 농산물 판매를 위한 착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사진=쯔양 유튜브 캡쳐

유명 먹방 유튜버인 쯔양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소진공)과 함께 우리 농산물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소진공은 ‘21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어디까지팔아봤니3)의 마지막 행사로 12월 7일(화)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약 1시간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한우돈협동조합(돈토마호크), △온누리협동조합(양념닭갈비), △과일아삭협동조합(제주 황금향)이 참여한다. 또한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최대 30%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쿠폰도 제공된다.

‘어디까지팔아봤니3’ 라이브커머스는 그동안 입짧은햇님·수빙수·에드워드권·쯔양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며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인지도와 매출 확대에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첫방송에서 2억 4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한 ‘어디까지팔아봤니3’는 현재까지 모두 6번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10억이 넘는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방송은 ‘어디까지팔아봤니3’의 마지막 7회차 방송인만큼 쯔양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협동조합 제품으로 구성했다.

구매자들을 위한 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 상품별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3개, 커피·케이크 쿠폰 100장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판로 진출과 매출 확대 등 좋은 성과를 이뤘다.”면서, “이번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좋은 제품을 널리 알리고 탄탄한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진출을 돕고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성 있는 제품을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 라이브커머스는 쯔양 유튜브 페이지와 위메프에서 시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