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망 다각화 노력... 토니모리, 올리브영 입성
상태바
유통망 다각화 노력... 토니모리, 올리브영 입성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셀러 '원더2종' 올리브영 입점
유통 확장 통해 MZ세대 신규 고객 확보
12월 입점 기념 파격 할인 프로모션 진행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로드숍을 벗어나 홈쇼핑 진출에 이어 헬스&뷰티숍에 입성한다. 사진=토니모리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로드숍을 벗어나 홈쇼핑 진출에 이어 헬스&뷰티숍에 입성한다. 사진=토니모리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가 홈쇼핑 진출에 이어 헬스&뷰티숍에 입성한다. MZ세대 공략을 위해 그동안 고수하던 로드숍을 벗어난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 유통망 확장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숍 사업 전개에도 큰 변화가 일 전망이다.

토니모리는 베스트셀러인 ‘원더 라인’ 2종이 올리브영에 입점했다고 9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토니모리의 원더 라인 제품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와 ‘원더 세라아미드 모찌 토너 패드’다.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하는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제형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병풀 추출물과 EWG 그린 등급의 원료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더 모찌 토너’는 오랜시간 토니모리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대표적인 제품이다. 

최근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함에 따라, 국내 화장품 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제품과 유통채널 공략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토니모리의 올리브영 입점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보인다. MZ세대의 주요 구매 채널인 올리브영 진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동시에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 몰에도 입점함으로써 디지털 채널 다각화를 꾀할 방침인 것.

아울러 가성비와 편리성을 높인 제품인 ‘원더 모찌 패드’, ‘대용량 기획세트’ 등을 새롭게 출시함으로써 MZ세대의 소비심리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토니모리는 최근 기존 로드숍을 넘어 홈쇼핑과 온라인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채널 확장을 시도 중이다. 판매 채널의 다각화와 탄탄한 제품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MZ세대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올리브영과의 만남을 통해 고객들과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많은 이들이 사랑해 주고 있는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라인’ 2종을 시작으로 추후에는 ‘원더 비건 라인’ 등 앞으로 더 많은 제품을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12월까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2종 기획 세트를 16%,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패드’는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