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원 추진 홍보 ... 진주 시민소통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상태바
국가정원 추진 홍보 ... 진주 시민소통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12.0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과별 제안사항 상정, 토론
시민소통위원회, 제29회 정례회의 개최.=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제29회 정례회의 개최.=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2일 오후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제2기 시민소통위원회(위원장 배우근)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시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현안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해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 주요 정책의 제안 및 자문으로 공감·소통하는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다.

이날 회의는 제2기 시민소통위원 25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5개 분과별 제안사항 상정 및 논의,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허현철 산림과장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홍보영상과 함께 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가정원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정종섭 기획행정국장은 “진주시가 역점으로 추진하는 부강진주 3대 프로젝트인 원더풀 남강, 옛 진주역 철도부지 재생 프로젝트 사업, 진양호 르네상스와 더불어 국가정원으로 추진 중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에 대해 많은 관심과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그동안 위원회 전체 또는 분과별 회의를 통해 195건의 제안을 발굴했으며, 그 중 농기계 지원사업 지원, 청소년 문화공간 시설 확충, 이주민 통번역 일자리 창출, 전통시장 편의시설 확충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이 시정에 반영됐다.

내년 초에는 시민소통위원회 분과회원 최종 성과발표회를 통해 1년간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