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미지 상승 도모... 제약·의료업계, 마케팅 활동 적극적
상태바
브랜드 이미지 상승 도모... 제약·의료업계, 마케팅 활동 적극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2.0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정맥순환장애 경각심 일깨워
동아제약, 연골 관련 건기식 제품 내놓아
종근당홀딩스, 코로나 의료진 응원
아이디병원, 턱밑 주사제 '브이올렛' 도입
사진= 아이디병원
사진= 아이디피부과

제약·의료업계가 카테고리 다양화와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과거 외부 활동에 보수적인 모습을 보여왔던 것을 감안한다면 주목할만한 변화다. 

먼저 동국제약은 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정맥순환장애를 방치하면, 하지정맥류로 발전하기 쉬워 증상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지정맥류는 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증상이 점차 진행되면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다.

현장에서는 정맥순환장애와 하지정맥류의 관련성을 보여주기 위해 대형 돋보기 모형의 제작물을 활용했다. 돋보기로 다리를 확대해 봤을 때 하지정맥류의 특징인 다리 혈관이 확장돼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을 표현해 질환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실제 2020년 하지정맥류 진료 인원이 2016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는데 증가폭을 한 눈에 보여주기 위해 데이터를 시각화한 그래프를 만들어 비치하기도 했다.

동아제약은 관절 및 연골건강을 한번에 케어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조인트’를 새롭게 론칭했다고밝혔다.

관절 건강기능식품 굿ː조인트에는 ▲굿조인트 보스웰리아 ▲굿조인트 MSM 총 2종류가 있다. 굿조인트 보스웰리아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원료 ‘보스웰리아추출물’을 함유했다. 굿조인트 보스웰리아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비타민D와 함께 마그네슘, 망간, 아연, 셀렌 등이 함유된 6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굿조인트 MSM에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MSM(디메틸설폰),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이 들어있다. 또 비타민D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이 함유돼 있다.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27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Sing Hopera! 일상으로의 초대’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 환자 치료와 방역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보건소 관계자를 초청해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오정연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소프라노 오신영, 바리톤 박정민, 팝페라 콰르텟 D.S, 뮤지컬배우 카이와 리사가 트리니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정통 오페라 아리아부터 뮤지컬, 팝페라 등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였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비롯해 방역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방역 종사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찾아가는 오페라를 내년에는 다시 활성화해 더욱 많은 곳에서 공연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병원은 대웅제약에서 출시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을 아이디피부과에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디피부과 의료진은 전문성을 인정받아 대웅제약으로부터 공식 브이올렛 키닥터로 선정돼 활동하게 된다.

아이디피부과는 한국인 대상 국내 3상 임상을 통과한 브이올렛을 도입, 안티에이징 시술 고도화에 나섰다. 브이올렛의 주성분은 데옥시콜산으로 비가역적 지방세포 파괴작용이 특징이다. 지방의 크기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일반 윤곽시술들의 작용기전과는 차이가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아이디피부과는 대웅제약 공식 브이올렛 키닥터로 선정된 피부과 전문의만 시술에 참여해 의료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대웅제약에서 출시한 브이올렛은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국내 유일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로 안티에이징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