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SGM AI' 1기 수료... 4개월간 활동비 지급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SGM AI' 1기 수료... 4개월간 활동비 지급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11.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비, 고성능 PC, 1대1 멘토링 제공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등 30명 참여
수여식서 프로토타입 시연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AI 부문 1기 수료식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SGM AI 부문은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AI 산업에서 성장을 모색할 수 있는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개발 역량을 가진 창작자들이 AI 콘텐츠를 창작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마련할 예정이다.

퓨처랩과 스마일게이트 AI 센터는 프로젝트에 참가한 창작자들에게 4개월 동안 활동비 500만 원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학습비,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고성능 PC와 전용 공간, 1대1 전문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수료식에는 창작자들이 참여한 프로토타입 시연이 진행됐다. 이번 SGM AI 부문 1기는  대학원생부터 스타트업 설립 준비중인 예비 창업가 7팀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 옷 이미지를 입력받아 스타일을 변환해 주는 AI 기술, 텍스트를 분석해 상황에 맞게 우리말 속담을 추천해 주는 AI 기술 등도 등장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상무는 "SGM AI는 인공지능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제시하는 기존의 경진대회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탐구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행착오를 개선해 스스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