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연말 쇼핑 행사 '봇물'... 블프 특수 잡아라
상태바
유통街, 연말 쇼핑 행사 '봇물'... 블프 특수 잡아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명품 최대 80% 할인 행사
연말 다이어리·파자마 등 출시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행사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행사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유통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블프)와 연말 특수를 노린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 출시를 전개하고 있다. 또 내년을 준비하는 다이어리꾸미기(다꾸) 관련 상품 기획전도 열리며 관심을 모은다.

롯데면세점은 26일부터 3일간 마크 제이콥스, 바비 브라운, 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100여 개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LDF PAY를 최대 5만 원 추가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26일 단 하루 크리니크, 비비안 웨스트우드, 톰 브라운 아이웨어 등 130여개 브랜드의 약 4,000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더드림’을 최대 135달러 추가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전점 에스티로더에서는 26일부터 3일 동안 '갈색병'으로도 잘 알려진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2종을 4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같은 기간 동안 LDF PAY 3만원 권과 5만원 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도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열었다.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그간 쿠팡에서 인기가 높았던 글로벌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매일 진행되는 '타임 할인'에 더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품목을 묶은 영양제, 식품, 주방용품, 패션 등의 카테고리와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매일 저렴하게 판매하는 카테고리와 브랜드가 변화하며, 와우 회원은 '오늘의 카테고리'와 '오늘의 브랜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와우 회원이면 단 한 개의 상품도 무료 배송이며, 가전 디지털의 경우 최대 30%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회원에게 로켓직구 상품은 전 품목 최대 2만원의 쿠폰 할인을 제공하며, 삼성과 LG의 TV 전 품목의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이 있다.

또한 쿠팡은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기간 동안 '단 하루 SUPER 특가'도 마련했다. 여기에 행사 기간에 매일 한정된 수량으로 실시되는 '한정수량 타임 할인'은 ▲7시부터 11시까지 ▲11시부터 15시까지 ▲15시부터 19시까지 ▲19시부터 23시까지 하루 4번 진행한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롯데면세점 이벤트 이미지, 다이소 다꾸, 스파오 파자마, 롯데백화점 본점 루이 비통 컬렉션. 사진= 각사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롯데면세점 이벤트 이미지, 다이소 다꾸, 스파오 파자마, 롯데백화점 본점 루이 비통 컬렉션. 사진= 각사

신라면세점은 최근 위드코로나로 여행 수요가 늘어나자 국내·외 여행객을 공략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원KRT 여행사와 11월 홈쇼핑 판매상품 단독제휴를 맺고 해외여행을 준비중인 고객들에게 적립금과 멤버십 업그레이드, 신라리워즈 포인트, 아티제 커피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시작한다. 

28일 저녁시간 GS홈쇼핑에서 방영하는 교원KRT의 동남아 여행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슈퍼프리미엄플러스 등급과 100만원 적립금, 13만5,000 신라리워즈 포인트 등을 추가 지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맴버십 최고 혜택으로 1일 사용가능한 블랙패스 ▲추가 신라리워즈 ▲무료 커피쿠폰을 증정하고,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신라리워즈 추가 제공 등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남성 명품 수요잡기에 나섰다. 루이 비통 2022년 프리-스프링 LV²(LV 스퀘어드) 컬렉션을 26일 롯데백화점 본점 남성명품관에서 선보인 것. 

이번에 소개되는 컬레션은 서양 1950~60년대의 딱 맞도록 재단된 실루엣과 섬세함을 담고 있다. 특히 세대를 아우르는 모노그램 카모플라쥬 데님 수트, 학교 교복을 떠오르게 하는 모노그램 스트라이프가 생겨진 블레이저와 치노 팬츠에서 특별함을 찾아볼 수 있다.

오리 모양의 단추나 가방에서부터 호랑이 얼굴과 스트라이프 패턴, 휴먼 메이드에서 니고가 즐겨 사용하는 그래픽 속 빨간 하트 열쇠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로고 아이디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LV²(LV 스퀘어드) 컬렉션에서 토드백, 크로스바디백 등 가방, 남성복뿐만 아니라 반지 귀걸이, 타이클립, 목걸이, 크리스탈 목걸이와 LV2 로고가 새겨진 쿠반 체인 팔찌 등 재기발랄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스파오는 연말 파자마 파티에 어울리는 '스파오XGFFG' 콜라보 파자마를 출시했다. ▲노티드도넛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6개 푸드 브랜드의 특징을 접목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스파오X노티드 파자마'는 노티드 도넛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와 핑크를 사용해 포근하고 달콤한 브랜드의 느낌을 그대로 구현했다. 

이 밖에도 각 브랜드의 특성을 나타내는 대표 컬러로 입는 재미를 더했다. 총 6개의 다양한 푸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만큼 파자마 속에서 각 브랜드들의 특징을 찾아보는 것도 이번 컬렉션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는 다음달 26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를 연다.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란 숫자가 적힌 작은 문이 달린 달력으로, 최근에는 날짜를 세어보며 크리스마스를 손꼽아 기다리는 설렘을 느낄 수 있어 연말 시즌 주로 사용된다.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는 AK플라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총 5주간 진행된다. ▲쇼핑지원금 최대 50% 페이백 ▲크리스마스 스페셜 음료 교환권 ▲노보텔 수원 더스퀘어 뷔페 식사권(2인) 등 매주 금요일마다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하며, 마지막 5주 차에는 추첨을 통해 총 3인에게 순금 5돈의 기프트박스 경품을 증정한다. AK멤버스 통합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K플라자 홈페이지 및 AK플라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이소는 '다꾸용품 기획전'을 열고 연말 다이어리, 달력, 팬시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2022년 다이어리는 매일 하루를 정리할 수 있도록 '날짜형' 으로 주로 기획됐다. '모먼트 다이어리'는 연간, 월간, 주간으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페이지가 구성됐고, 레트로한 디자인의 양장 다이어리다. '오케이 다이어리' 는 80매입으로 날짜단위로 스케쥴을 계획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표지 디자인이 귀여운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이번 기획전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스티커를 선보였다. '힙독(hip Dog)'은 최신유행에 밝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강아지 캐릭터로 20-30대가 공감할 수 있는 '힙한 느낌'의 감성을 담았고 스티커와 봉투세트 등을 판매한다.

고룻가루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고룻가루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강원도 영월 고춧가루를 판매한다. 카카오메이커스가 ‘강원 영월 고춧가루’를 판매하는 것은 올해 생산량 증가로 가격하락 등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재배 농가를 돕기 위함으로, 25일부터 주문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준비 물량은 총 10톤 물량으로, 2KG(500gX4봉) 단위 5000세트에 대한 주문을 진행한다. 

카카오메이커스와 강원도는 이번 판매를 통해 현재 강원도 내 비축된 약 180톤의 고춧가루 재고 소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반응을 보고 추가 판매 여부도 결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