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SK매직, 핀업 디자인 어워드 수상... 코웨이, 'DJSI 월드 지수' 편입 外
상태바
[시경Today] SK매직, 핀업 디자인 어워드 수상... 코웨이, 'DJSI 월드 지수' 편입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11.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SK매직,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수상

SK매직이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뉴 컴팩트 식기세척기가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총 8개 제품과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SK매직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식기세척기로만 2개 제품이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선정됐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에서 수상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이번에도 큰 호평을 얻었다.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PIN UP BEST100)'에는 보더리스 인덕션,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이 선정됐으며,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 수상과 함께 패키징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등 총 3개의 제품과 브랜드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코웨이, 6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ㆍDJSI)’ 평가에서 6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1999년 최초 평가가 시작된 이래 올해로 23년째를 맞이하며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사회적 측면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 및 책임투자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DJSI 평가에서 6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9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 4년 연속 코리아 지수에 편입되며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입증했다. 내구재 부문에서 DJSI 월드 편입은 국내 기업 중 코웨이가 유일하다. 이번 DJSI 월드 지수는 전 세계 2,544개 평가대상 기업 가운데 12.7%인 322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 중에서는 21개 기업만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는 △고객관계관리 △혁신관리 △제품품질관리 △환경사회보고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폰토스' 출시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기본기에 충실한 가성비 안마의자 '폰토스'를 신규 출시했다.

폰토스는 여러 부가 기능 없이 안마의자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모델로, 200만원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됐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몸체에 화이트와 오션네이비의 컬러감으로 바다를 연상시키는 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폰토스는 온라인 전용 판매 모델로 바디프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G마켓, 이마트몰, CJ온스타일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바디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폰토스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바다가 떠오르는 화이트, 오션네이비 컬러가 돋보이는 디자인과 기본기에 충실한 시원한 안마감까지 갖춘 가성비 모델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 온라인몰의 여러 혜택과 결합하면 더욱 매력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휴테크전자
사진=휴테크전자

 

휴테크 카이(KAI) GTS9 아트모션 안마의자, ‘CES 2022’ 혁신상 수상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이하 ‘휴테크’)은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카이(KAI) GTS9 아트모션’이 스마트 홈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휴테크 측은 “이번 ‘CES 2022’에서 휴테크는 안마의자의 전체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제품의 혁신성과 디자인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스마트 홈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2’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160여 개국의 4,5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가전 및 IT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휴테크 카이 GTS9 아트모션은 기술성과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아 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

사진=한샘
사진=한샘

 

한샘,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63종을 대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샘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온라인 홈인테리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맞벌이 가구, 1인 가구 등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아 상품 수령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샘이 새벽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가구는 토퍼 매트리스, 책상, 책장, 식탁, 선반장 등 총 63종이다. 고객이 직접 설치하는 DIY(Do It Yourself)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낮 12시 전에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새벽 또는 아침 일찍 배송된다.

새벽배송 서비스는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한샘은 물류 시스템 정비를 통해 향후 수도권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시몬스 침대, '2021 인간공학 디자인상(EDA)' 특별상 수상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젤몬(Zalmon)'이 '2021 인간공학 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EDA)'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은 인간공학적 설계가 우수한 국내외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며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의 ▲사용 편리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 품질 ▲안정성 ▲보전성 ▲시장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뷰티레스트 젤몬은 감성품질, 사용 편리성 및 기능성, 안전성 등 다방면에서 호평을 받아 특별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시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수면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몬스 침대가 소비자의 체형과 수면습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인간공학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에게 최상의 수면 환경을 선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