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百 잠실, '캠핑 전문관' 오픈... 현대百,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百 잠실, '캠핑 전문관' 오픈... 현대百,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점 캠핑 전문관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잠실점 캠핑 전문관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잠실점, '캠핑 전문관' 오픈

롯데백화점이 올해 잠실점 6층에 영업면적 약 450㎡ 규모의 캠핑 전문관을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겨울 캠핑족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들었던 캠핑 전문 브랜드와 인기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몽벨캠핑샵'은 '몽벨'의 텐트와 침낭, 의자, 테이블, 쿡웨어 뿐 아니라 '헬리녹스' 등 인기 브랜드의 제품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캠핑 전문 편집숍이다. 특히, 온라인상에서도 큰 인기로 '품귀 현상'을 일으킨 '헬리녹스' 체어를 판매하고, 국내 백화점 최초로 '몽벨'의 단순 라이선스 상품이 아닌 해외 직수입 상품으로만 구성해 제품의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친환경 캠핑 브랜드인 '제로그램'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한 캠핑 용품과 의류를 판매하며 착한 소비에 앞장선다. 그 외에도 '더기어샵'에서는 '아크테릭스', '스카르파', '빅아그네스' 등 국내외 유명 캠핑 브랜드들의 인기 상품을 큐레이팅하여 제안한다.

또한, 체험과 디지털 요소를 결합해 누구나 쉽게 다양한 상품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각 매장마다 텐트와 침낭 등 캠핑 용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으며, '몽벨캠핑샵'에서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매장에 없는 상품들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브랜드 전문가가 상주해 단순 판매를 넘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상담해주기 때문에 일명 '캠린이(캠핑+어린이)'도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잠실점은 다가오는 겨울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30일까지 구매금액별 '방한 스카프', '넥워머', '고소모'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트레이어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페트레이어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이 14일부터 압구정본점 2층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퓨잡(Fusalp)'과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페트레이(PEUTEREY)'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장은 올 겨울 시즌 동안 운영되며, 각 매장에서는 퓨잡의 몬타나, 페트레이의 주피터, 타칸 등 남·여 프리미엄 패딩 대표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각 매장에서는 2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퓨잡 매장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골프우산을 증정하고, 페트레이 매장의 경우 10% 할인 혜택과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패션 마스크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올 8월부터 현재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더현대 서울 등 전국 10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 등 전국 13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30여 곳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장수를 30% 가량 늘렸다. 회사 측은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프리미엄 패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7.1% 늘어나는 등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김장김치와 수육 연출 컷. 사진= 롯데마트
김장김치와 수육 연출 컷.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수육용 돼지고기' 할인판매

롯데마트가 18일부터 24일까지 김장 김치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국내산 수육용 돼지고기 삼겹살, 목심, 앞다리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작년 행사 기간 동안 2019년 대비 수육용 돼지고기 매출이 30% 이상 신장한 점을 고려해 올해 행사 물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려 총 돼지고기 약 90톤을 사전 확보해두었다. 특히 부드럽고 쫀득한 맛이 있어 수육용으로도 인기가 좋은 삼겹살 부위 물량의 경우 전년보다 60% 확대 준비했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21일까지 '김장하기 좋은 날' 행사를 진행해 김장에 필요한 절임배추, 김장채소 등은 물론 김장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돼지고기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왕십리점 게이밍숍. 사진= 이마트
이마트 왕십리점 게이밍숍. 사진= 이마트

 

이마트, 로지텍 게이밍 용품 '롤 에디션' 출시

이마트 일렉트로마트는 오는 18일(목)부터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패드 등 고가의 맞춤형 게이밍 용품 ‘로지텍 LOL 에디션’ 4종을 판매한다. LOL 에디션은 기존 프리미엄 게이밍 용품에 롤(LOL) 로고가 그려진 것이 특징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차세대 옵티컬 HERO 25k 센서를 가진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 GPRO LOL 에디션', 프로게이머를 위한 설계로 1,680만개의 색상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GB조명을 갖춘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키보드 GPRO LOL 에디션' 등이다.

또한, Blue Voice 마이크를 탑재하고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랑하는 '로지텍 유선 게이밍 헤드셋 GPRO LOL 에디션', 마찰에 최적화된 표면으로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패드 G840 LOL 에디션'을 판매한다.

이마트 이민재 게이밍 용품 바이어는 "최근 30-40연령대에게 게임이 큰 인기를 끌며, 고가 상품의 매출 역시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 고객들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양질의 상품을 개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윈터 패션위크 이미지. 사진= SSG닷컴
윈터 패션위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2주간 '윈터 패션위크' 돌입

SSG닷컴이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스포츠 브랜드부터 백화점, 명품 브랜드를 아우르는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윈터 패션위크' 행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15일부터 21일까지를 '스포츠 위크'로, 22일부터 28일까지를 '패션·잡화 위크'로 나눠 각각 1주일씩 진행한다.

먼저, 15일부터 1주일간 열리는 '스포츠 위크'는 겨울 아웃도어 의류, 스포츠 용품 등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K2'의 다운 자켓을 최대 7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 기간 동안 SSG닷컴은 스포츠 카테고리 상품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SG머니 1만원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포츠 용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 기획전으로는 '카카오프렌즈 골프 골픽 데이' 시즌오프 기획전을 마련, 골프 용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이고 최대 12%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뒤이어 22일부터는 백화점 브랜드 의류와 명품 패션 상품 위주의 '패션·잡화 위크'를 연다. '빈폴 레이디스' 여성 의류를 최대 64%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랄프로렌', '올젠' 등의 인기 상품을 브랜드별 특가에 선보이는 '백화점 남성패션 대전'도 진행한다. 포멀한 느낌의 숏패딩과 중간 기장감의 코트 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명품 브랜드도 최대 6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에르노 숏 다운패딩자켓'과 '몽클레어 헤르미네 여성 패딩 자켓' 등 다운 점퍼부터 '아크네 로고 오버사이즈 울 머플러'와 같은 인기 브랜드 방한 용품이 대표적이다. 해당 상품은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기술을 활용한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가 적용된다.

22일부터 1주일간 패션·잡화 카테고리 누적 주문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은 아웃백 스테이크 기프티콘, 20만원 이상인 고객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펼친다. 응모 후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