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연구 SCI급 국제 학술지 등재
상태바
P&K,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연구 SCI급 국제 학술지 등재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안전성 연구
피부 관련 건기식 시험법 등 개발 착수
국내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아미코젠과 공동 연구를 통해 GPH(Gly-Pro-Hyp)가 함유된 콜라겐 트리펩타이드의 섭취가 피부 보습과 주름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를 SCI급 저널인 JGNR(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Research)에 등재했다. 사진=P&K
국내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아미코젠과 공동 연구를 통해 GPH(Gly-Pro-Hyp)가 함유된 콜라겐 트리펩타이드의 섭취가 피부 보습과 주름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를 SCI급 저널인 JFNR(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Research)에 등재했다. 사진=P&K

국내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아미코젠과 공동 연구를 통해 GPH(Gly-Pro-Hyp)가 함유된 콜라겐 트리펩타이드의 섭취가 피부 보습과 주름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P&K는 연구 내용을 SCI급 저널인 JFNR(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Research)에 등재했다.

P&K에 따르면 GPH가 지표 성분이자 유효 성분으로 함유된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식품을 섭취했을 때 실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함량의 감소뿐만 아니라 진피 구조 변형, 주름 형성, 피부 표면까지 건조해 진다.

P&K는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콜라겐 트리펩타이드를 피험자에게 12주 동안 섭취하게 한 후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했다. 그 결과 콜라겐 트리펩타이드를 섭취한 경우 주름 인자들이 눈에 띄게 개선된 것과 보습 효과까지 우수한 것을 확인했다.

이와 관련 P&K 관계자는 “이번 논문 게재를 통해 P&K의 건강기능식품 연구 방법의 신뢰성과 우수성을 제고했다”면서 “P&K는 고객사의 ‘최고의 파트너’로서 피부 관련 건강기능식품 시험법 개발과 다양한 프로토콜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표한 ‘건강기능식품 산업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건기식 시장 규모는 4조9,805억원으로 전년(4조 6,699억원)보다 6.6% 상승했다. 전 세계적으로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업계에서는 2030년 건기식 시장의 규모가 25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