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할인 경쟁... 홈쇼핑, 편집숍 경계 넘나든다
상태바
화장품 할인 경쟁... 홈쇼핑, 편집숍 경계 넘나든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1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쇼핑 시즌,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 탈피
김정문알로에, TVC 론칭 기념 '3.3.3' 이벤트
뉴스킨 코리아, 'Hello! 뉴스킨' 캠페인
피브, 시코르 홍대점 팝업 프로모션
닥터 브로너스, 올리브영 뷰티사이클 캠페인 동참
글로벌 쇼핑 시즌 11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2021년 막바지 할인 경쟁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뉴스킨 코리아 3.피브 4.닥터 브로너스
글로벌 쇼핑 시즌 11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2021년 막바지 할인 경쟁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뉴스킨 코리아 3.피브 4.닥터 브로너스

글로벌 쇼핑 시즌 11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2021년 막바지 할인 경쟁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홈쇼핑, 다단계, 편집숍 브랜드들이 경계를 허무는 프로모션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홈쇼핑 대표 제품이 온라인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단계 기업도 회원 이벤트를 쿠폰 등을 통해 비대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또한 온라인 브랜드들이 잇달아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프로모션에 나서며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주목 받고 있다.

먼저 최근 홈쇼핑에 론칭돼 초도 매진을 기록한 김정문알로의 ‘큐어크림S’는 온라인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해 선보였다. 온라인 큐어몰에서 진행되는 ‘3.3.3’ 이벤트는 큐어크림S TVC 런칭 기념으로 퀴즈, 구매 후기, SNS 리뷰 등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해 총 3,333명에게 큐어크림S를 비롯한 경품을 주는 행사다.

‘퀴즈 이벤트’는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S TVC를 통해 알 수 있는 퀴즈 정답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3,300명에게 큐어크림S 샘플(2ml)을 10개씩 증정한다. ‘구매후기 이벤트’는 큐어크림S 베스트 포토 구매 후기 30개를 선정, 1등에게는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SNS 리뷰 이벤트’는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큐어크림S 리뷰를 남긴 고객 중 베스트 리뷰어 3명을 선정, 큐어크림S 1년 치 본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김정문알로에 크림 TOP4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큐어크림 2X, 큐어크림S, 젤리수분크림, 배리어크림 등 4가지 크림 제품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다단계 대표 기업 중 한곳인 뉴스킨 코리아는 신규 고객들에게 가입 당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Hello! 뉴스킨’ 캠페인을 11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Hello! 뉴스킨’은 지난 9월부터 전 세계 뉴스킨에서 함께 진행하고 있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신규 회원 캠페인으로, 이달을 끝으로 종료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한 회원에겐 가입 첫 달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 생애 첫 쿠폰’과 6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제품 전용 쿠폰’이 지급된다.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제품 전용 쿠폰으로’으로는 듀얼 액션 시스템으로 딥 클렌징과 스킨 피트니스가 가능한 ‘에이지락 루미스파’, 갈바닉 미세전류로 피부 속 깊이 수분과 탄력을 전달하는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 +’, 바디 피부에 최적화된 갈바닉 전류로 정체된 바디 피부 깊은 곳을 자극하는 ‘에이지락 바디 갈바닉 스파’, 피부 코어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세우는 ‘에이지락 부스트’, 30일마다 새롭게 나만을 위한 퍼스널라이즈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지락 미’ 등 뉴스킨의 대표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들을 역대 최대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또한 신규 가입 후 당월 첫 정기구매를 신청한 회원들에겐 7가지 히알루론산 복합 성분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전달하는 ‘뉴스킨 얼티밋 마스크 워터풀 6+2’가 추가로 증정된다.

이후 당월 ‘뷰티 디바이스 단품’ 또는 디바이스와 전용 제품 구성으로 빠르게 뷰티 케어를 시작할 수 있는 ‘스타터 키트’ 구매 시 피부 환경 적응력을 높여주는 ‘뉴트리센셜즈 인 밸런스 pH 밸런스 토너’와 ‘뉴트리센셜즈 듀 올 데이 모이스처 리스토어 크림’이 제공된다.

주로 자사몰 등 온라인에서 판매되어 왔던 피브는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 홍대점에서 팝업 이벤트를 실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12월 31일까지 진행 되는 이번 팝업 행사는 피브만의 독보적인 무드를 담은 공간을 마련해 전 제품 체험의 기회는 물론 풍성한 사은품 및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명 정호연 립밤으로 불리는 ‘하이퍼-핏 컬러밤’을 포함해 ‘하이퍼-컬러세럼 로지코지’, ‘하이퍼-클리어링 스팟 패드’ 신제품 3종 출시 기념 및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기획된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피브의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구매 고객에게 진정 라인과 수분 라인 3종 샤쉐 키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를 인증하면 ‘크림 디럭스’를, 본인 SNS에 업로드 후 인증하면 ‘수분 샤쉐’와 ‘디럭스 토너, 세럼, 크림’ 중 1종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구매 가격대 및 구매 제품에 따라 정호연 후드티, 왁스 파우치 등 패션 굿즈는 물론 컬러 세럼 전용 브러쉬, 나이트 마스크 등 다양한 사은품이 준비됐다.

한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닥터 브로너스는 12월 31까지 올리브영과 테라사이클 코리아, 그리고 18개 클린뷰티 브랜드가 함께하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에 참여한다.

올리브영 '뷰티사이클 캠페인'은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으로 용기 수거율을 높이고 일상 속 재활용 실천을 독려하고자 진행된다. 12월 31일까지 올리브영 타운 매장과 플래그십 스토어 등을 포함 29개 매장을 통해 실시되며 다 쓴 화장품 용기를 깨끗이 씻고 건조한 뒤 매장 내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올리브영에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수거된 용기는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을 통해 재활용 과정을 거쳐 다시 자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플라스틱 재질의 용기라면 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클렌징 제품 모두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