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LH경남지역본부, 유림초 인근 매입임대주택 공급 업무협약
상태바
함양군-LH경남지역본부, 유림초 인근 매입임대주택 공급 업무협약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11.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임대주택 10호, 커뮤니티 시설 등 조성·공급
유림초 인근 매입임대주택 공급 업무협약식.=함양군
유림초 인근 매입임대주택 공급 업무협약식.=함양군

함양군은 11월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홍준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림초 인근 매입임대주택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경남 작은학교살리기 사업 공모사업에 유림초등학교가 선정된 이후 경남도와 함양군, LH 등에서 사업비 약 25억원을 투입해 매입임대주택을 건립하고 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한 협약이다.

경남 작은학교 살리기는 전국의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구들을 경남도로 이주시켜 소멸 위기의 마을과 작은학교의 상생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한 유림초 매입임대주택은 대지 2,041㎡ 규모에 임대주택 다자녀 8호(84.42㎡), 일반 2호(49.30㎡) 등 10호 및 커뮤니티 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지난 10월 25일 건축착공을 시작하여 오는 2022년 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유림초 매입임대주택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실시된 이날 협약을 통해 함양군은 공급사업 진행을 위한 사업부지 선정 및 인허가 등 행정지원, 입주자선정 지원 등을 실시하고, LH는 임대주택 건설 및 향후 유지관리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서춘수 군수는 “오늘 또다시 유림초등학교에 농촌 유토피아를 꽃 피우기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라며 “임대주택 건립이 순조롭게 추진되어 행복한 마을 공동체가 만들어지고 농촌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홍준표 LH경남지역본부장은 “국토의 균형발전 및 도농 상생을 위한 작은학교살리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매입임대주택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향후 매입임대주택은 11월말 입주자 모집을 시작으로 2022년 2월 입주할 예정으로 면지역의 인구 이주를 유도해서 소멸위기의 마을과 폐교위기의 학교가 되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