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함량 담고 피부 케어... 화장품도 차별화 시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함량 담고 피부 케어... 화장품도 차별화 시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06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특허 성분 내세운 항산화 화장품들
'CR-5', 넥스젠바이오 특허 성분 더해 업그레이드
아이오페, 바이오 기술 접목한 크림 론칭
이너프, 식물성 항산화 성분으로 차별화
종근당건강, 캐비어 추출물 담은 제품 출시
아이소이, 센텔리안24 등 피부 케어 제품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014년 출시 이후 고기능성 화장품의 대표명사로 많은 연예인들에게 극찬을 받아 온 모두씨앤아이의 ‘CR-5’는 특허 성분을 하나 더 추가하며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소비자들과 만난다. 사진=넥스젠바이오
2014년 출시 이후 고기능성 화장품의 대표명사로 많은 연예인들에게 극찬을 받아 온 모두씨앤아이의 ‘CR-5’는 특허 성분을 하나 더 추가하며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소비자들과 만난다. 사진=넥스젠바이오

고기능·고함량 강조한 하반기 야심작 봇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고기능, 고함량을 내세운 주력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된 특허, 독자 성분 등을 내세우며 피부 개선효과를 적극 어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피부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제품과 잡티 케어를 위한 신제품들도 나오고 있다.

먼저 2014년 출시 이후 고기능성 화장품의 대표명사로 많은 연예인들에게 극찬을 받아 온 모두씨앤아이의 ‘CR-5’는 특허 성분을 하나 더 추가하며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소비자들과 만난다.

‘뷰티앤부티 시즌4’에 소개되며 ‘연예인 화장품’이라는 애칭까지 얻은 CR-5는 피부 속 근원인 단백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 넥스젠바이오의 자체 연구소에서 생산된 성장인자 단백질만을 고함량 사용한 것이 경쟁력이 되고 있다.

넥스젠바이오는 연구를 통해 결빙방지 단백질(Antifreeze protein, AFP)을 노벨상 수상 성분인 인간상피세포 성장인자(EGF)와 결합해 결빙방지 하이브리드 단백질(EAFPSR)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CR-5는 이 결빙방지 하이브리드 단백질을 성분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미 해당 성분은 국내(특허번호 10-1678392호) 특허뿐만 아니라 미국(US 10,815,284)과 일본(JP 6806889)에서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CR-5’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결빙방지 하이브리드 단백질에 ‘성장분화인자 GDF11과 상피세포 성장인자의 융합단백질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특허번호 제 10-1800200호)’을 더해 한층 더 강화된 항산화 효과를 내세웠다.

성장분화인자로 구성 된 융복합 단백질이 항산화 작용이 증가해 표피 성장인자가 피부 세포 증식 효과와 화장품 성분 효과와 동일하게 구성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항산화 효능 2배 증가도 임상을 통해 입증했다.

사진=1.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포텐셜' 2.이너프의 '24H 유스 앰플'
사진=1.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포텐셜' 2.이너프의 '24H 유스 앰플'

아이오페는 스스로 노화를 이기는 피부 잠재력을 강화하는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포텐셜’을 새롭게 내놓았다. 단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의 탄력과 장벽, 윤기, 결을 개선해 주는 제품으로 소개된다. 4주 사용 후에는 8가지 주요 피부 노화 지표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4주 사용 후 제품 사용을 중단해도 1주일 동안 피부 장벽과 탄력을 개선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음도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아모레퍼시픽만의 진화된 바이오 기술이 집약된 성분인 ‘바이오 셀레티노이드 20(Bio Seletinoid 20)’과 ‘락토-엑소좀(Lacto-Exosome)’이 함유된 것도 특징이다. 분자 설계 기술을 통해 개발한 ‘바이오 셀레티노이드 20’은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이중 기능성(주름/미백) 성분이다. 글로벌 5개국으로부터 6개의 특허를 받은 이 성분은 8가지 주요 피부 노화 지표를 개선하는 효능을 나타낸다.

‘락토-엑소좀’은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특허 균주인 ‘녹차 유산균’에서 발견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이다. 10배 고농축 과정을 거친 유사 엑소좀이 피부 환경을 개선해 근본부터 튼튼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이와 함께 이번 신제품은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는 제형을 구현해 탄탄한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보호막은 외부 자극과 수분 손실을 막고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또한 용기에는 재활용 플라스틱인 ‘PCR 소재’가 약 63.6%나 활용됐으며 단상자의 경우 국제산림관리협회 산림경영 인증 시스템인 ‘FSC 인증’ 지류로 만들어 지속가능성도 높였다.

아모레퍼시픽의 비건 클린 뷰티 브랜드 이너프 프로젝트는 클린 뷰티에 효능을 더한 신제품 ‘24H 유스 앰플’을 선보였다. 베타-히알루론산과 바쿠치올을 함유해 단 한 번의 사용으로 피부에 24시간 수분을 유지 해주고, 모공과 눈가 주름 개선 효과애 도움을 준다.

제품에 함유된 베타-히알루론산은 자이언트 히알루론산과 마이크로 히알루론산이 포함된 원료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단일 히알루론산 대비 1.5배의 피부 자생력을 지녔다. 바쿠치올은 보골지의 씨앗에 주로 존재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레티놀과 유사한 효능을 지녔지만 낮에도 사용할 수 있는 식물성 성분이다.

종근당건강의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영양 성분인 식물성 오메가와 이탈리아산 캐비어 추출물에 유효 성분 전달 기술을 적용한 뉴트리컬 코스메틱(Nutrical-Cosmetics) 제품인 ‘오메가 골드 캐비어 임페리얼 퍼밍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의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영양 성분인 식물성 오메가와 이탈리아산 캐비어 추출물에 유효 성분 전달 기술을 적용한 뉴트리컬 코스메틱(Nutrical-Cosmetics) 제품인 ‘오메가 골드 캐비어 임페리얼 퍼밍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의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영양 성분인 식물성 오메가와 이탈리아산 캐비어 추출물에 유효 성분 전달 기술을 적용한 뉴트리컬 코스메틱(Nutrical-Cosmetics) 제품인 ‘오메가 골드 캐비어 임페리얼 퍼밍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뉴트리컬 코스메틱은 한국 화장품 시장에서는 새로운 개념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핵심 영양 성분과 피부 과학 기술을 접목시켜 먹어서도 좋은 성분을 독자적인 화장품 포뮬러 및 제형 기술을 통해 탄생시킨 화장품을 의미한다.

이번 신제품 역시 기존 화장품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물(정제수) 대신 건강기능식품에서 착안한 핵심 영양 성분을 담아 제품의 효능이 극대화되도록 기획하고 출시하는 전 제품 대상 사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했다.

이탈리아산 캐비어 추출물 56%와 순도 99.9%의 금 성분, 오메가-3와 오메가-6, 오메가-9 등 복합 영양 성분이 함유돼 피부의 탄력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준다.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볼륨과 광채 케어에 효과적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도 검증했다.

또한 1회 사용으로 이마, 눈가, 팔자 부위 3중 탄성 복원력 개선과 눈꼬리, 입꼬리, 턱 3중 리프팅, 이마, 광대, 볼 3중 피부 광채 등 15가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효과를 입증했고 금과 탄성 캡슐이 담긴 풍부한 영양감의 고밀착 텍스터로 스프린지 리포솜 기술을 적용해 유효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제품의 패키지에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숲을 보호하는 산림관리협의회의 인증을 받은 용지에 생분해성이 우수하고 종이 재생이 용이한 콩기를 잉크로 인쇄한 소재를 적용했다.

사진=1.아이소이의 '블레미쉬 케어 팁 세럼' 2.센텔리안24의 '더 마데카 크림'
사진=1.아이소이의 '블레미쉬 케어 팁 세럼' 2.센텔리안24의 '더 마데카 크림'

환절기 보습과 잡티 케어를 위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아이소이는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에 풍부한 보습감을 더한 '블레미쉬 케어 딥 세럼‘을 출시했다.

잡티세럼의 시그니처 성분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알부틴의 시너지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고 히알루론산, 호호바씨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등의 자연유래 보습 성분을 더해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어성초, 병풀 등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함께 배합해 민감·건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아이소이 ‘건성 잡티세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잡티개선 및 피부톤, 피부결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속보습 개선 임상을 통해 한층 깊어진 보습감을 인증받기도 했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 및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까지 완료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53년 병풀 사이언스로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기능성 크림인 ‘더 마데카 크림’을 내놓았다. ‘더 마데카 크림’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2,7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2021년 8월 기준)한 베스트셀러 제품 ‘마데카 크림’의 강력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제품은 기존 시즌에 함유된 핵심 성분인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 단백질, 병풀 오일 외에 락토바실러스/병풀추출발효여과물, 비타마데카, 병풀세라마이드(세라마이드엔피), 병풀아미노산 등 병풀에서 유래한 스페셜한 성분을 추가했다. 피부 수분 장벽 케어, 주름, 기미 개선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 효능·효과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제품 자체의 흡수력을 강화하고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을 더 작고 미세하게 함유해 다양한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욱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