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뷰티브랜드 대상] 리더스코스메틱, '피부만 본다' 앞세워 더마시장 장악
상태바
[2021 뷰티브랜드 대상] 리더스코스메틱, '피부만 본다' 앞세워 더마시장 장악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0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메슈티컬 부문 / 리더스코스메틱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수상
시장경제신문-한국경영인증원 공동 주최·선정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후원
4 free 시스템 적용, 유해성분 최소화
동남아 시장 등 전세계 시장 저변 넓혀
마스크팩 전용 공장 등 정통성 확립
리더스코스메틱이 시장경제신문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에서 코스메슈티컬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이 시장경제신문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에서 코스메슈티컬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 리더스코스메틱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의 코스메슈티컬 부문에 2004년 7월 설립된 리더스코스메틱이 선정됐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서울대 출신의 리더스 피부과 전문의들이 피부과와 에스테틱을 운영하며 얻은 수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은 '피부만 봅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전 제품에 천연방부 시스템과 '4 free 시스템(無 파라벤·미네랄오일·실리콘·인공색소)'을 적용해 피부 유해성분을 최소화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특히 리더스코스메틱은 카테고리별 전문 M&M(Mentor(전문의) & Mentee(소비자)) 시스템으로 전문적인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과학적 검증을 완료한 천연원물 및 전세계의 치료 목적을 가진 약용 식물들을 최소한으로 가공해 고순도 고함량으로 배합한 내추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를 구축하고 있다.

2016년에는 중국 왓슨스 선정 '10대 브랜드'에 한국 마스크팩 업체 중 유일하게 랭크, 중국 뷰티 어플 '샤홍수(Xiao Hong Shu)'의 메인에 신제품 리뷰가 게시될 정도로 중국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018년 홍콩 소비자조사원에서 실시한 마스크팩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한국 제품 중 유일하게 TOP 3에 선정됐고, 태국 왓슨스에서 4년 연속 마스크팩 판매 부문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특히, 2019년은 대만 최대 물류 업체 TEC와의 업무 협약 체결 및 동남아 시장 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론칭하는 등 보다 폭넓게 사업을 운영해나가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2012년 리더스 피부과학연구소 설립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정통성을 확립했다. 기업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해 우수한 품질력과 높은 신뢰성 확보하고 있으며 매 분기별 10여개의 신제품을 개발, 연구하고 있다. 

2017년 7월 아쿠아공장을 신설했으며, 최신 생산설비 도입으로 생산력을 약 2배 이상 확대했다. 이로 인해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및 공정의 우수성 입증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총 32개국에 진출해 K-뷰티 트렌드를 리드하며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업계 중 유일하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LPGA와 마케팅 협약(MOU)을 체결해 '리더스 톱10(LEADERS Top 10s)' 랭킹제도를 신설했다. 또한, LPGA 공식 선케어 전문 브랜드 '썬버디'를 출시하는 등 활발한 골프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신제품 '퍼스트 샷 액티브 에센스' 3종 출시

최근 리더스코스메틱은 세안 직후 사용하는 '퍼스트 샷 액티브 에센스' 3종을 출시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신제품 '퍼스트 샷 액티브 에센스' 3종은 스킨케어의 골든타임인 세안 직후의 피부에 처음 사용하는 첫 단계 에센스로 세안 직후 친수성이 높아진 피부에 사용한다.

퍼스트 샷 모델 컷. 사진= 리더스코스메틱
퍼스트 샷 모델 컷. 사진= 리더스코스메틱

정제수 대신 핵심 유효성분을 91~94%까지 함유한 고함량 에센스로 ▲탄력 에센스 '에이지 컨트롤' ▲미백 에센스 '토닝 컨트롤' ▲진정 에센스 '포어 컨트롤' 3가지로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효능·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개선 평가는 물론 피부에 유해한 7가지 성분도 첨가하지 않았으며, 패키지 또한 환경을 생각해 100% 생분해 되는 비목재 사탕수수지와 콩기름 인쇄, 이지필 라벨을 적용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동물 보호소에 후원해 에센스 사용과 동시에 착한 소비 경험까지 가능하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그동안 피부에 대한 고민을 통해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