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뷰티브랜드 대상] 은성글로벌, 의료기기 노하우 '뷰티 디바이스'에 담다
상태바
[2021 뷰티브랜드 대상] 은성글로벌, 의료기기 노하우 '뷰티 디바이스'에 담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디바이스 부문 / 은성글로벌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수상
시장경제신문-한국경영인증원 공동 주최·선정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후원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의 새로운 도전
2017년 화장품 브랜드 '셀뮬러' 론칭
확고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정
홈쇼핑, 인플루언서 공구 통해 매출 상승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70여개국에 의료기기를 공급하고 있는 은성글로벌(대표 이기세)에서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 ‘브이롤(V-Roll)’이 시장경제신문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에서 뷰티 디바이스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성글로벌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70여개국에 의료기기를 공급하고 있는 은성글로벌(대표 이기세)에서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 ‘브이롤(V-Roll)’이 시장경제신문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에서 뷰티 디바이스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성글로벌

최근 홈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간편하게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에서 뷰티 디바이스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은성글로벌이 '뷰티 디바이스'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은성글로벌(대표 이기세)은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70여개국에 의료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 ‘브이롤(V-Roll)’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브이롤은 2020년 홈쇼핑에 진출 후 인플루언서들과 소비자들로부터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은성글로벌의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잡았다. 브이롤이 인기를 끌면서 은성글로벌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셀뮬러(CELLMULA)도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상반기에 이미 전년보다 매출을 250%나 상승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은성글로벌은 어떤 회사?

은성글로벌의 시작은 1995년에 설립된 은성교역이다. 초기에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의료기기와 화장품을 수입, 판매해 오다 1997년 은성글로벌상사로 법인전환됐다. 이후 현장에서 쌓은 영업역량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3년 제조사업부를 설립해 본격적인 의료기기 제조, 판매 기업으로 거듭났다. 2017년 원주기업도시에 대규모 사옥과 공장을 구축하고 신제품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은성글로벌은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의 필수인증인 GMP 인증을 획득해 엄격한 공정관리로 고품질의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있다. 주로 피부미용 메디컬 장비로 사용되는 고주파, 초음파, 베큠 등의 메커니즘을 이용한 피부미용 전문장비들을 생산하며 피부과, 성형외과, 일반병의원, 뷰티숍 등 다양한 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은성글로벌은 해외 수출을 위한 각국의 필수 인증을 취득해 글로벌 규격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도 주요 경쟁력이다. 현재 북미, 유럽, 일본, 아시아, 중남미 등 전세계 70여개국에 30여 제품을 수출하고 100여개의 파트너사를 두고 있다. 

은성글로벌의 원주공장은 건평 3,400여평, 대지 3,500여평으로 월 2,000여대, 연간 25,000여대의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용 기기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은성글로벌의 새로운 도전 ‘뷰티’

은성글로벌은 전체 매출의 80% 이상이 해외 수출이 차지할 정도로 높다. 그동안 의료기기 등과 함께 30여종의 자체 화장품을 공급했지만 본격적인 사업 전개와는 거리가 멀었다.

하지만 2017년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산 화장품이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서 인기를 모으자 은성글로벌 역시 원주 신공장 건립과 함께 화장품 사업 본격화를 선언했다.

은성글로벌은 2017년 신공장 준공식에서 화장품 브랜드 셀뮬러를 론칭하고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한 뜻을 밝혔다.

셀뮬러는 ‘셀(cell)+포뮬러(formula)'의 합성어로 더마코스메틱을 지향했으며 대표 제품으로 재생크림과 선크림 2종을 선보였다. ‘트루 리페어크림’은 레이저 및 시술 후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효능성분인 병풀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이 1% 함유돼 있으며 효능성분이 진피까지 잘 전달되도록 셀뮬러만의 SPTL(Skin Permeation Technology Lecithin)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브이 쉴드 선'은 크림제형이지만 피부에 닿으면 에센스로 형태로 변해 촉촉하게 피부에 스며드는 타입이다. 끈적임이나 백탁 없이 산뜻하게 발리는 사용감, 다량의 야채추출물과 모링가추출물 함유로 피부오염예방에 도움을 주는 선 제품이다.

은성글로벌의 최근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브이롤(V-Roll)'은 화장품 사업 확장과 맥을 같이한다. 의료기기 기술력과 뷰티와의 접목을 통해 대중적인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 적극 뛰어든 것이다. 브이롤은 1KHz 중주파에너지와 360도 회전하는 더블볼이 부드럽게 근육을 자극시켜 아름다운 브이 라인을 만들어 주는 셀프케어 미용기기다. 편안한 그립감과 충전방식으로 휴대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브이롤은 임상을 통해 피부 탄력개선, 3중 모공 개선, 3중 피부 광채 개선, 피부 결 개선, 수분분포도 개선, 피부 속 보습 개선, 피부 눌림 자국 탄성 복원력 등 총 15가지의 효과를 검증했다. 타 기업의 비슷한 제품과는 달리 360도 회전으로 피부에 완전히 밀착시킬 수 있으며,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 뒷목, 팔, 팔뚝, 종아리, 허벅지 등에도 부드러운 마사지가 가능하다.

특히 브이롤 사용 시 전용 앰플인 '셀뮬러 시그니처 VR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중주파에너지가 피부 전도에 용이하게 작용해 효과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시그니처 VR 솔루션은 뷰티디바이스 브이롤과 함께 사용할 때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주름개선, 미백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콤플렉스와 피부 윤기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등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성분을 다양하게 함유돼 있다.

제품력은 입소문을 타고 확산되고 있고, 2020년 첫 홈쇼핑 론칭 방송 이후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백화점 채널에도 입점해 롯데백화점 관악점, 청량리점, 분당점 명품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브이롤은 타 제품과는 달리 360도 회전으로 피부에 완전히 밀착시켜 움직여 사용이 편리하며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 뒷목, 팔, 팔뚝, 종아리, 허벅지 등에도 부드러운 마사지가 가능하여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최적화 홈케어 기기로 인지도가 높다. 사진=은성글로벌
브이롤은 타 제품과는 달리 360도 회전으로 피부에 완전히 밀착시켜 움직여 사용이 편리하며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 뒷목, 팔, 팔뚝, 종아리, 허벅지 등에도 부드러운 마사지가 가능하여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최적화 홈케어 기기로 인지도가 높다. 사진=은성글로벌

2022년 뷰티 분야 마케팅 강화

은성글로벌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개인용 미용기기 외에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셀뮬러만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셀뮬러는 민감하고 예민해지는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에스테틱 전문기업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접목한 브랜드이다. 병의원, 에스테틱 및 셀뮬러 공식몰, 홈쇼핑,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유통에서 제품을 손쉽게 만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은성글로벌 관계자는 “브이롤은 360° 회전 가능한 더블볼을 전극으로 설계해 피부 표면에 안전한 1KHz 중주파 에너지를 인가해 피부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특히 피부에 완전히 밀착시켜 움직여주면 피부 사각지대까지 케어가 가능하도록 구조화된 두 개의 볼 사이 거리와 각도는 전문가의 손길 같은 경락마사지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라고 인기 요인을 설명했다.

또한 “특히 1~5단계의 레벨 조절이 가능한 브이롤은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 어깨, 종아리 등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동종 제품과는 달리 광범위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브이롤만의 강점”이라면서 “앞으로도 다각적인 마케팅을 통해 타사 제품과의 차별성과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는데 집중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