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 선봬... 풀무원, '로제 누들떡볶이' 출시
상태바
[시경Today] 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 선봬... 풀무원, '로제 누들떡볶이'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0.2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 출시… 로우 푸드 시장 공략

동원F&B가 나트륨과 지방을 낮춘 차세대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를 출시하고 ‘로우 푸드(Low Food)’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춘 제품이다. 

리챔이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 컨셉으로 출시된 이후 시중에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이 많이 출시됐지만, 동원F&B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나트륨은 물론 지방까지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753㎎)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나트륨 함량이 낮지만 싱겁지 않고 리챔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으면서 맛이 담백하다.

동시에 지방까지 낮췄다. ‘리챔 더블라이트’의 100g당 지방 함량은 20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지방 함량(28g)보다 25% 이상 낮다. 지방을 줄여 칼로리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도 리챔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짜지 않아 건강한 햄’이라는 리챔의 브랜드 컨셉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9월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프리미엄 캔햄 브랜드 ‘리챔’의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CF에서는 김종국이 모델로 출연해 ‘진짜 맛있는 햄맛의 기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리챔의 저염 컨셉을 강조한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 살린 '로제 누들떡볶이' 출시

풀무원식품이 누들떡에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부드럽게 매콤한 로제소스를 더한 '로제 누들떡볶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로제 누들떡볶이는 양념이 잘 배어드는 가늘고 길쭉한 누들떡에 매콤하고 부드러운 소스를 곁들여 집에서도 전문점 스타일의 로제떡볶이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로제소스는 고추장과 고춧가루 베이스에 생크림과 우유 등을 섞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마늘과 양파를 더해 정통 떡볶이의 감칠맛까지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떡은 가늘고 길쭉한 밀누들떡을 사용했다. 일반 떡보다 가늘고 긴 누들떡에 꾸덕한 로제소스가 골고루 배어 떡과 소스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누들떡은 ‘이중압출 공법’으로 만들어 말랑하고 쫄깃한 밀떡 특유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이는 고압으로 떡을 밀어내 두 번 익혀 치밀한 식감을 만들어 내는 풀무원 특허 공법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종이컵 한 컵 분량의 물 200㏄에 찬물로 씻은 떡과 소스를 넣고 약 5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사진= CU
사진= CU

 

CU, '딸기 샌드위치' 예약 판매 시작

 

CU가 지난해보다 보름이나 앞서 편의점의 동절기 대표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 판매에 나선다. 

업계에서 가장 먼저 다음달 2일 포켓CU를 통한 예약 판매부터 시작하며 매일 100개 한정으로 운영한다. 점포에서 일반 판매는 11월 중순 수도권을 시작으로 12월 1일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CU가 이번에 내놓은 생크림 딸기샌드위치는 단맛이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생크림과 와플크림을 배합해 만든 부드러운 특제 크림으로 감싸 딸기 샌드위치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CU가 딸기 샌드위치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었던 비결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상품팀이 늦여름부터 충남 논산의 딸기 산지를 직접 방문해 재배 현황을 살피고 우수 농가와 조기 계약을 체결해 초기 수확 물량부터 공급받고 있기 때문이다.

출시 시기도 빨라지고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면서 딸기 샌드위치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2017년 112.5%, 2018년 142.2%, 2019년 109.8% 큰 폭으로 올랐고 코로나19 상황이었던 작년에도 27.4% 매출이 상승했다.

사진= 맘스터치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 화요일마다 '화려한 무료 세트업' 실시

맘스터치가 11월 매주 화요일마다 '화려한 무료 세트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화려한 무료 세트업은 11월 한달 간 매주 화요일 매장 취식 또는 방문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매주 화요일마다 지정된 버거 또는 치킨 메뉴를 단품으로 구매 시, 케이준양념감자 등 사이드 메뉴 1종과 콜라가 포함된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내달 2일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를 시작으로 9일 ‘후라이드 반마리’, 16일 ‘싸이플렉스버거’, 23일 ‘유린기 순살치킨’, 30일 ‘치즈홀릭버거에멘탈’ 단품 메뉴를 구매 시 사이드 메뉴와 콜라가 추가된 세트로 자동 업그레이드된다. 이벤트 기간 원재료 수급 상황에 따라 세트업 구성은 변경될 수 있다.

사진= 아워홈.
사진= 아워홈.

 

아워홈, 백신 접종 완료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아워홈이 외식 매장에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맞고 한우 받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위드 코로나로 방역 체계 전환을 앞두고 외식 매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안전한 식사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푸드엠파이어, 푸디움 및 버거헌터 등 아워홈 외식 매장에서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외식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백신 예방접종 인증을 한 고객 전원에게 에너지 음료를 증정한다. 당일 식사 후 종이증명서∙전자증명서(카카오톡, 네이버, QOOV) 등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이와 함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 내 홍보물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아워홈 다이닝 식사권, 아워홈 보양탕 HMR 5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푸드엠파이어, 버거헌터 IFC몰점, 푸디움 제주국제공항점 등 전국 16곳 매장에서 실시하며, 자세한 정보는 아워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