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메타버스 타고 홍대 누빈다
상태바
토니모리, 메타버스 타고 홍대 누빈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2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에 '홍대 토니모리 월드' 론칭
가상의 홍대 거리 누비는 재미 선사
1020 글로벌 유저와 접점 확대
토니모리가 26일, 글로벌 Z세대들이 모여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홍대 토니모리 월드(Hongdae TONYMOLY World)’를 론칭했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가 26일, 글로벌 Z세대들이 모여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홍대 토니모리 월드(Hongdae TONYMOLY World)’를 론칭했다. 사진=토니모리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가 메타버스에 탑승했다. 토니모리가 26일, 글로벌 Z세대들이 모여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홍대 토니모리 월드(Hongdae TONYMOLY World)’를 론칭한 것.

토니모리의 이번 시도는 재미있고 힙한 트렌드를 소비하는 1020 글로벌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토니모리 팬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 세계 미래 세대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친근하고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를 채택하였으며 옴니 채널적인 특성을 더해 토니모리만의 월드를 구축했다.

특히 새로운 디지털 트윈 콘셉트를 구현해 내며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디지털 트윈 콘셉트를 가장 잘 나타내는 부분은 실제 토니모리 홍대점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한 오직 제페토 월드에만 존재하는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이다.

‘홍대 토니모리 월드’에서는 토니스트리트 존, 점프맵 존, 버스킹 존, 드라이빙 존, 그래피티 존 등 다양한 콘셉트로 이루어진 가상의 홍대 거리 곳곳을 자동차를 타고 누비며 사진을 찍고 즐길 수 있다. 또한 토니모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가상 인플루언서 캐릭터 ’토니(TONI)’와 제페토 아이템, 실제 하반기 주력 제품 등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 1층 매장에는 업계 최초 무라벨 비건 토너인 ‘원더 비건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와 2021 FW 메이크업 컬렉션인 ‘더 쇼킹 스핀오프 팔레트’ 등이 진열돼 있어 가상공간 속 실제 토니모리 베스트 제품을 찾아보는 재미까지 갖췄다. 이와 함께 개성 있고 나다운 것에 관심이 많은 미-크러시(me-crush) 걸 ‘토니’ 캐릭터와 그녀의 반려동물 캐릭터 ‘모리(MOLY)’까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 론칭은 작년 7월부터 추진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환”이라며 “메타버스 전개와 함께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대 토니모리 월드’ 론칭을 기념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토니모리 제페토 캐릭터인 ‘토니(TONI)’가 직접 큐레이션 한 토니모리 베스트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