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마케팅... TV광고, 쇼핑 라이브 가리지 않는다
상태바
화장품 업계 마케팅... TV광고, 쇼핑 라이브 가리지 않는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2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수기 맞아 고객 눈길 끌기에 총력전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S' TV 광고 공개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캠페인 전개
닥터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에디션 론칭
마녀공장, 모델 트레저와 네이버 쇼핑라이브
듀이트리, 샤홍슈 등 중국 온라인 바이럴 전개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야심작들이 하나 둘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에스트라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야심작들이 하나 둘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김정문알로에 2.에스트라

화장품 성수기를 맞아 기업들이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TV 광고를 비롯해 캠페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한 제품 홍보 등 방법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먼저 김정문알로에는 새롭게 선보인 하반기 주력 제품인 ‘큐어크림S’를 출시하고 22년 만에 공중파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약 400평의 거대한 알로에밭을 배경으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제작됐다. 김정문알로에가 47년 전 알로에를 국내에 최초로 보급, 알로에 대중화에 힘썼던 것처럼 ‘다시, 알로에의 시대로’라는 메인 카피와 함께 큐어크림S를 소개하고 있다.

큐어크림S는 수분·보습·진정은 기본, 안티에이징까지 갖췄으며 탄력을 잃고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하도록 돕는 기능성 제품이다. 제주산 3년생 알로에에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을 67% 이상 함유했으며, 정제수 대신 잎즙을 기본 베이스로 사용해 유효 성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김정문알로에가 세계 최초로 알로에에 도입한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을 통해 알로에 한 잎에서 단 0.04%만 추출할 수 있는 희귀 알로에잎오일을 함유했다. 아울러 해외산 알로에는 알로에 껍질은 폐기하고 겔만 분말화해 수입하는 반면, 김정문알로에는 재배부터 제품화까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항산화 물질이 많은 껍질까지 사용하는 등 ‘업사이클링’ 원료를 활용했다.

이번 광고에는 미스트롯 2 우승자인 양지은이 함께했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자사의 50년 가까운 알로에 연구 노하우 및 기술력에 아낌없는 개발비가 더해진 큐어크림S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TV CF까지 방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알로에의 효능을 널리 알리고 다시 한번 ‘알로에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에스트라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에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원지안을 모델로 발탁하고 자사의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으로 ‘캡슐이라 가능한 보습’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캡슐이라 가능한 보습’이라는 주제로, 겨울철 극한의 건조한 환경에서도 더마온 보습 캡슐을 함유한 ‘아토베리어365 크림’의 강력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이번 영상의 모티브인 ‘더마온(DermaON)’을 하얀색 캡슐로 확인할 수 있는 고보습 크림이다. 더마온은 피부 장벽에 해당하는 피부 지질의 성분뿐 아니라 구성 형태까지 유사하게 구현한 아토베리어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피부에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되어 보습막을 형성하고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00시간 지속 보습력을 확인한 바 있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차가워진 바람으로부터 건조해진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비결은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이다”라며 “올겨울, 여러 데이터를 통해 보습력을 인정받은 아토베리어365 크림으로 탄탄한 피부 장벽은 물론, 촉촉한 피부까지 함께 지켜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반기 주력 제품을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을 통해 판매 및 홍보에 나서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사진=1.닥터지 2.마녀공장 3.듀이트리
하반기 주력 제품을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을 통해 판매 및 홍보에 나서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사진=1.닥터지 2.마녀공장 3.듀이트리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닥터지는 26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레드 블레미쉬 홀리데이 홈캉스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드 블레미쉬 홀리데이 홈캉스 에디션은 연말 시즌을 맞아 기획된 하반기 주력 제품 특별 한정판 패키지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70ml, 2개)과 레드 블레미쉬 딥 수딩 마스크(1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3g) 및 수딩폼(2.5ml) 샘플이 함께 세트로 구성됐다. 여기에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선셋 무드등이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연말 연시 감사 선물로도 제격이다.

이번 홀리데이 홈캉스 에디션은 오는 26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먼저 선보이며, 이후 자사몰 및 11번가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유튜버 엔조이커플의 임라라와 쇼호스트 최인영이 출연해 민감성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방법 등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시간 동안에는 홀리데이 홈캉스 에디션이 6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댓글 추첨 및 경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여드름 및 민감성 피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닥터지의 대표적인 수분 진정 솔루션이다. 이 중에서도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제형의 수분 진정 크림으로, 베스트셀러 아이템 중 하나다. 5-시카 콤플렉스, 베타글루칸, 카테킨 등 피부 진정에 뛰어난 식물 유래 성분이 함유돼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준다.

이에 앞서 마녀공장은 자사 모델 트레저와 함께 진행한 ‘마녀공장 X 트레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성공적인 성과를 얻었다. 이번 라이브는 마녀공장을 사랑하는 고객들과 트레저 메이커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누적 접속자 수는 22만여명에 달했으며, 191만개의 ‘좋아요’ 수를 기록했다.

라이브 시청자들을 위해 트레저와 함께 마녀공장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미션 성공 시에는 트레저 멤버들이 라이브 현장에서 찍은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했으며, 멤버 별 5초 셀피 타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또한 마녀공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비피다 바이옴’과 ‘퓨어 클렌징’ 라인과 트레저 스티커, 포토카드로 구성된 ‘트레저 기획 세트’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방송 직후에도 해당 기획 세트 문의가 이어지기도 있다는 후문이다.

듀이트리는 중국 인플루언서 중심 바이럴로, 현지 MZ세대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국내 베스트 품목인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과 ‘어반쉐이드 선’을 필두로 중국 티몰과 타오바오, 샤홍슈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하고 바이럴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전개 중이다.

우선 듀이트리는 자사의 제품력에 만족한 약 200명의 샤홍슈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국내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틱톡(도우인) 채널에 매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듀이트리가 중국에서 운영하는 메인 품목으로는 아미노산을 주성분으로 피부 수분을 채워주고 피부결을 케어하는 ‘하이 아미노 클렌징’과 미세먼지 차단, 피부톤 커버, 피부 보습 등 원하는 기능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요즘 선크림 ‘어반쉐이드 선’라인이 있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1인 미디어 산업이 성숙함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KOL, KOC)의 콘텐츠가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중국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 진출을 확장할 계획이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