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조정기 유망"... KB자산운용, '고정배당 ETF' 주목
상태바
"증시조정기 유망"... KB자산운용, '고정배당 ETF' 주목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0.26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TAR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ETF' 추천
"고정배당금 전액 재투자... 복리효과 추구하며 과세 이연 효과"
사진=KB자산운용 제공
사진=KB자산운용 제공

최근 증시가 조정 양상을 보이면서 약세장 진입 경고음이 나오고 있다. 불안한 장세를 고려해 유동성을 확보하거나 안전자산으로 갈아타기 등 자산 배분 전략을 새롭게 마련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오는 11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테이퍼링을 시작한다는 전망까지 나오면서 달러화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KB자산운용은 증시조정기 추천 종목으로 'KBSTAR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ETF'에 주목했다.

25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상장한 'KBSTAR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ETF'는 아이스 코어 플러스 픽스드 레이트 프리페어드 시큐리티스 인덱스(ICE Core Plus Fixed Rate Preferred Securities Index)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해당 지수는 약 180종목의 미국 고정배당우선주를 기초 자산으로 한다.

국내에는 생소한 고정배당우선주란 일반적인 우선주와 다르게 채권처럼 신용 등급을 부여받고 발행시점에 배당금이 고정된다는 특징이 있다. 연 4% 이상의 배당수익률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인컴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KB자산운용 측은 전했다.

또한 증시 조정기에는 하방경직성이 강해 타 상품대비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인다. 지난 8일 기준 수익률을 살펴보면 연초 이후 10.8%, 이 기간 시장수익률을 각 3%pt 이상 앞서고 있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전략실장은 "해당 상품은 투자대상 종목의 고정배당금 전액을 재투자하는 토탈리턴(TR) 상품으로 복리효과를 추구하며 과세를 이연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며 "초저금리와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