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개그맨 화장품 속으로... 성수기 마케팅 눈길
상태바
가수·개그맨 화장품 속으로... 성수기 마케팅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츠스킨, 모델 박지훈 개그맨 김용명 영상 화제
바닐라코, 세븐틴 정한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
랑콤, 나나와 함께 한 화보 통해 주력 제품 홍보
록시땅, 2021 홀리데이 모델로 2PM 준호 선정
잇츠스킨은 모델인 박지훈과 개그맨 김용명을 앞세운 LI 이펙터 감초줄렌’ 캠페인 일환으로 공개한 광고 영상 누적 조회 수가 4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잇츠스킨
잇츠스킨은 모델인 박지훈과 개그맨 김용명을 앞세운 LI 이펙터 감초줄렌’ 캠페인 일환으로 공개한 광고 영상 누적 조회 수가 4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잇츠스킨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업계는 스타들을 활용해 자사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먼저 잇츠스킨은 모델인 박지훈과 개그맨 김용명을 앞세운 LI 이펙터 감초줄렌’ 캠페인 일환으로 공개한 광고 영상 누적 조회 수가 4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잇츠스킨은 지난달 1일부터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의 핵심 성분인 감초의 피부 진정 효과를 알리기 위해 ‘우린 감초에 진정이었어’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다수 선보였다.

국민 감초 캐릭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바이럴 영상과 브랜드 모델 박지훈이 출연한 광고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그중에서도 박지훈과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개그맨 김용명의 조합으로 눈길을 끈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두 모델을 지칭하는 신조어 ‘윙용윙용’까지 만들어내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캠페인에 대한 좋은 반응은 매출로도 이어졌다.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10종’의 9월 한 달간 (9/1~9/30) 국내 온라인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9배 이상 증가했고, 매출은 7배 이상 상승했다. 그중 주력 제품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의 경우 국내 초도 물량이 일주일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바닐라코는 세븐틴의 ‘정한’을 공식 모델로 발탁하고 일본 공략을 본격적으로 나섰다.  사진=바닐라코
바닐라코는 세븐틴의 ‘정한’을 공식 모델로 발탁하고 일본 공략을 본격적으로 나섰다. 사진=바닐라코

바닐라코는 세븐틴의 ‘정한’을 공식 모델로 발탁하고 일본 공략에 나섰다. 최근 바닐라코가 입점한 마츠키요코코카라&컴퍼니는 일본 전역에 걸쳐 3,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중인 유명 드럭스토어 체인이다. 바닐라코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바닐라코 베스트셀러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을 중심으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그 중심에는 세븐틴의 정한이 있다. 바닐라코는 “정한이 가진 훈훈한 매력과 순정만화 같은 이미지가 바닐라코만의 감성과 잘 부합할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면서 “10월 25일부터 일본 마츠키요코코카라&컴퍼니에서 바닐라코 베스트셀러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정한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증정 하는 등 마케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국내에서는 11월 15일부터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과 바닐라코 공식몰에서 이벤트가 진행된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제품을 포함해 4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포토카드를 소진 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랑콤은 모델 수지에 이어 배우 나나와 함께 한 뷰티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랑콤
랑콤은 모델 수지에 이어 배우 나나와 함께 한 뷰티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랑콤

랑콤은 모델 수지에 이어 배우 나나와 함께 한 뷰티 화보와 영상을 더블유 코리아를 통해 공개했다. 화보 속 나나는 두 가지 상반된 컨셉트로 전혀 다른 무드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반전 매력을 뽐냈다. 레트로한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메인 영상 속 나나는 뉴트럴 톤의 의상과 메이크업으로 우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어필했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강렬한 레드와 블랙의 대비되는 무드로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도시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함께 촬영한 뷰티 화보 역시 제품과 촬영 컨셉트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화보 장인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가을 여신인듯 여성스럽고 고혹적인 컨셉트의 화보 속에서 나나는 깔끔한 화이트 오프숄더 의상과 가을에 어울리는 MLBB 립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공개된 또 다른 컷에서는 분위기를 반전시키듯 검정색 의상에 진한 마뜨 레드 립 컬러를 매치하여 매혹적이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해 냈다.

랑콤은 나나와 함께 한 화보를 통해 주력 제품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랑콤과 나나가 함께한 뷰티 영상과 화보에서 사용한 제품은 랑콤의 베스트셀러 메이크업 제품들이다.

본래 피부인듯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빛나는 나나의 피부는 랑콤의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으로 표현했으며 시선을 사로잡는 나나의 입술은 부드러우면서 깊고 풍부한 립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NEW ‘압솔뤼 루즈 크림’과 ‘압솔뤼 루즈 드라마 마뜨’로 연출했다.

록시땅은 2021 홀리데이 매직 컬렉션 모델로 2PM 준호를 선정하고, 홀리데이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록시땅
록시땅은 2021 홀리데이 매직 컬렉션 모델로 2PM 준호를 선정하고, 홀리데이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록시땅

록시땅은 2021 홀리데이 매직 컬렉션 모델로 2PM 준호를 선정하고, 홀리데이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록시땅은 준호의 화보도 공개했다. 화보에는 남성미 넘치면서도 귀여운 준호의 매력이 가득 담겨, 본편을 공개하기도 전에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준호와 함께한 ‘Romantic Christmas Maker’ 캠페인의 영상 1편인 ‘ROMANTIC GIFTING’은 10월 25일 록시땅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2편은 11월 중순 공개된다.

이번 록시땅의 2021 홀리데이 매직 컬렉션은 자연 속에서 찾은 소중한 원료들을 숲 속 비밀스러운 공장에서 선물로 만들어 내기까지의 마법 같은 여정을 담아냈다. 제품 패키지는 디테일이 살아있는 선과 패턴으로 에르메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프렌치 일러스트레이터 ‘트리스탄 본느메인’과 협업해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