줍고 기부하고... 화장품 기업, 사회적 공헌에 적극적
상태바
줍고 기부하고... 화장품 기업, 사회적 공헌에 적극적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1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러닝 크루들과 플로깅 캠페인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공병 캠페인 전개
엘앤피코스메틱, 메디힐 K-뷰티 장학금 신설
라벨영, 소외계층 위해 화장품 기부활동 전개
아모레 방문판매,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 눈길
코로나 확산 이후 화장품 업계에 불고 있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활동들이 가을 문턱에서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사진= 1.토니모리의 클린스트리트 캠페인 2.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
코로나 확산 이후 화장품 업계에 불고 있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활동들이 가을 문턱에서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사진= 1.토니모리의 클린스트리트 캠페인 2.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

화장품 업계가 환경보호 활동과 사회적 약자들을 기부를 활발히 전개하는 등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가 길거리 건강해지기 프로젝트, #클린스트리트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클린스트리트 캠페인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플로깅’과 일상 속 착한 습관들을 하루 하나 이상씩 실천해보자는 토니모리 메시지가 결합해 탄생했다. 건강한 생활습관인 걷기, 달리기를 실천함과 동시에, 우리 일상의 일부인 길거리도 깨끗하게 만들어보자는 다짐을 담았다.

토니모리는 해당 캠페인의 메시지 강조를 위해 ‘플로깅’에 가장 적합한 러닝 크루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일반인 대상 캠페인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챌린저스 앱(App) 내 #클린스트리트 캠페인 챌린지를 동시 개최했다. 해당 캠페인은 모집과 동시에 러닝 크루 및 일반인 모두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챌린저스 캠페인 모집 페이지는 클릭 수는 약 1만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참여자 총 1천명이 2주 동안 주 3회 야외 플로깅 활동에 참여해 전체 평균 97%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호응에 따라 토니모리는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러닝 크루 100인과 협업해 #클린스트리트 2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공병을 반납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집에서 무료 방문 수거를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S.I 포인트를 적립해 줘 쓰레기도 줄이고 적립금도 받을 수 있는 1석2조의 행사다. 온라인을 통한 수거 신청은 이달 18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수거는 25일부터 진행된다.

이번 공병 수거 캠페인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브랜드 로이비, 연작, 비디비치 등을 비롯해 수입 뷰티 브랜드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가란시아, 메모 파리 등 총 2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브랜드나 구매처에 관계없이 교차 반납이 가능하도록 했는데, 예를 들어 바이레도 매장에서 비디비치 제품의 공병을 반납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신세계인터내셔날 뷰티 매장에 방문해 깨끗이 씻은 공병을 제출하거나 온라인 방문 수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공병 3개를 모아 포장한 뒤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내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테라사이클 회원 가입 후 공병 수거를 신청하면 된다.

플라스틱 용기와 향수 등의 유리 용기, 핸드크림과 선케어 등 튜브형 용기에 한해 반납이 가능하며, 색조 제품과 샘플 및 증정품, 마스크팩 시트, 파우치 등 재활용이 어려운 기타 재질은 제외된다.

또한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에 동참하는 고객에게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전국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S.I.포인트가 적립된다. 첫 참여 시 5,000점이 특별 적립되며 이후 공병 1개당 1,000점씩 적립된다. 인당 일 최대 5개, 월 10개, 연간 50개까지 반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화장품 공병 수거를 통해 연간 약 10t(톤) 이상의 화장품 공병이 재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 1.엘앤피코스메틱의 '매디힐 K-뷰티 장학금' 2.라벨영의 '이웃과 함께 하는 동행 캠페인' 3.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사업부의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
사진= 1.엘앤피코스메틱의 '매디힐 K-뷰티 장학금' 2.라벨영의 '이웃과 함께 하는 동행 캠페인' 3.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사업부의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

엘앤피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메디힐은 화장품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메디힐 K-뷰티 장학금'을 신설하고 11명의 첫 장학생을 선발했다. 메디힐 장학재단이 운영을 주관하는 '메디힐 K-뷰티 장학금'은 한류 및 국가 경제에 이바지해 온 국내 화장품 산업과 토종 화장품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우수 인재 육성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매년 화장품 전공 학과를 중심으로 장학생을 지속 선발해 학생들이 학업과 자기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메디힐 K-뷰티 장학금' 첫 장학생은 총 5개 대학(건국대·동덕여대·대구한의대·수원대·서원대) 11명으로 학기당 2백만원의 장학금을 1년간 지원받게 되며 본인 희망 시 엘앤피코스메틱의 채용 연계형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라벨영은 본사 인근의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강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에 총 4,007개의 기초 화장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라벨영의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지역에 관계없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라벨영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해 별도의 전달식 없이 비대면으로 물품을 전달했으며, 각 시설에 전달된 제품들은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시설, 노인복지센터 등 소외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방판 사업부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와 함께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은 결식으로 인해 고른 영양섭취를 못하는 성장기 아동에게 사랑의 도시락과 큐브미 키즈 제품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아동 성장을 돕고 아동의 권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및 기부 캠페인이다.

10월부터 1년간 판매된 큐브미 키즈 라인 제품 수익 일부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후원하여 결식아동의 끼니를 지원할 예정이다. 12월에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대전, 광주로 이어지는 사랑의 도시락 만들기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활동에는 아모레 카운셀러 및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고, 큐브미 키즈 제품을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